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고1 수학 자신감을 위한 고등수학 문제집, 천재교육 ‘고등 개념 해결의 법칙’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입력 2020.02.24 12:00 수정 2020.02.24 10:18

ⓒ천재교육 ⓒ천재교육


2020년 새로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고1 학생들에게 고등학교 수학은 걱정과 두려움이 따르는 과목이다. 중학교 때보다 한 차원 더 높아진 난이도로 고등학교 수학을 잘 따라갈 수 있을지 많은 학생이 걱정한다.


하지만 고1 때의 수학에서 자신감을 잃으면 고2, 고3 학년에서 수포자가 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고등학교 1학년 때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기초를 탄탄히 닦는 것이 중요하다.


수학에서 중요한 것은 ‘개념’이다. 이 공식은 고등학교 수학에서도 이어진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개념을 확실히 익힐 수 있을까?


개념을 익힐 때 많은 학생이 개념을 외우고 ‘개념을 익혔다’라고 생각하며 넘어가기 쉽다. 하지만 개념을 아는 것뿐 아니라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지 점검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개념을 공부하다’라는 말은 ‘개념을 읽고, 암기했다.’라는 것이 아닌 ‘문제에 적용할 수 있다.’라는 단계까지 와야 개념을 공부했다는 진정한 의미다. 만약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것이 어렵다면 개념이 완벽하게 확립되지 않았다는 뜻이다.


만약 개념을 문제에 적용해 보기가 어렵다면 개념 밑에 있는 개념 확인 문제를 꼭 되짚고 넘어가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이를 위해 개념이 잘 나와 있는 문제집을 구매해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때 너무 어려운 문제집을 선택하는 것은 오히려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떨어뜨릴 수 있다.


천재교육의 <고등 개념 해결의 법칙>은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을 할 수 있는 고등 수학 문제집이다. 모든 공부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교과서 수준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고등 수학을 처음 시작하거나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것이 낯선 학생들이 사용하기 좋은 기본 개념서다.


예시를 활용한 자세한 개념 설명으로 개념이 문제에 활용되는 과정을 파악하기 쉽고 쌍둥이 문제를 통한 반복 학습으로 자연스레 개념을 익히고 문제에 대입하는 연습이 가능하다.


개념을 완벽히 익힌 후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식을 정확히 세워 푸는 것이 중요한데 쉬운 문제라도 식을 완성된 형태로 정리해 끝까지 적는 것이 복잡한 문제가 나와도 실수 없이 풀 수 있는 기본기를 다지는 방법이다.


개념 해결의 법칙은 유형별로 풀이 전개 과정을 자세히 안내해 주고 있어 식을 정확히 대입해 풀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며 스스로 문제를 해결했다는 성취감과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특히 2020년을 맞아 개편된 개념 해결의 법칙 고등 수학(상)과 고등 수학(하)는 이전 시리즈보다 가독성을 높였고 예시를 통한 문제 해결 과정을 더 상세하게 수록해 고등학생들의 쉬운 이해를 돕는다.


개편된 고등 개념 해결의 법칙 <수학(상)>과 <수학(하)>를 비롯해 고2, 고3을 위한 <수학1>, <수학2>,< 확률과 통계>, <기하> 시리즈는 전국 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