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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주) C&C, NH농협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완료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2.24 08:50 수정 2020.02.24 08:50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

SK(주) C&C 로고.ⓒSK(주) C&C SK(주) C&C 로고.ⓒSK(주) C&C

SK(주) C&C는 24일 NH농협은행의 ‘금융상품몰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NH농협은행 고객의 금융 성향과 경제 상황을 고려해 고객에게 유리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SK(주) C&C는이번 사업에서 NH농협은행의 모든 고객 접점에서 활용 가능한 ‘금융상품몰 시스템’을 고도화 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 뱅킹에 익숙한 청년층 뿐 아니라 인터넷뱅킹에 익숙한 장·노년층도 자신에게 맞는 금융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NH농협은행의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인터넷뱅킹에 접속해 대출을 신청하면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대출 상품이 제시된다.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면 화상채팅·문자채팅·전화 등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고객 응대가 진행된다.


NH금융상품몰 시스템은 고객이 묻지 않아도 고객에게유리한 금융 상품을 제시한다. 금융거래 특성, 상품 관심도 등에 따라 고객의 단 0.1%라도 더 유리한 금융 상품을 알려 준다.


PC·모바일·태블릿 등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 새로운 금융 상품 가입이나 변경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SK㈜ C&C는 NH농협의 금융상품몰 시스템을 중심으로 ▲디지털신상품 ▲NH프로포즈 등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NH스마트 알림앱 ▲입출금 알림서비스 등 8개 부문에서 142개 주요 시스템·서비스를 개편했다.


별도 앱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상품 가입이 가능한 ‘NH링크(LINK)’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의 금융 접근성 향상은 물론 은행 관리자의 비대면 고객 및 상품 관리 업무를 한번에 지원토록 했다.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솔루션인 ‘mTworks(엠티웍스)’ 기반의 모바일 원격테스트 시스템도 제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 최신의 NH농협 웹·앱 서비스 개발·운영을 뒷받침했다.


김만흥 SK(주) C&C 금융·전략디지털부문장은 “금융상품몰은 NH농협의 고객 중심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핵심 기간 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NH농협 고객 모두를 행복하게 할 디지털 금융 서비스 구현을 뒷받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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