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마트24-농협,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0.02.20 15:41 수정 2020.02.20 15:41

신선식품 경쟁력 확보 통해 우수한 국내 농산물 소비자에게 제공

대저 토마토 등 제철과일과 채소 시작으로 상품 지속적으로 확대 계획

이마트24 조두일 영업본부장(왼쪽)과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회원경제지원본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마트24 이마트24 조두일 영업본부장(왼쪽)과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회원경제지원본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마트24

이마트24가 20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농협경제지주와 우리농산물 소비 활성화 및 신선식품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이마트24와 농협경제지주는 ▲국산 우수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 확대 ▲물류 인프라 및 판매채널 활용한 사업 시너지 극대화 ▲편의점 업태에 맞는 전용상품 개발 등을 상호협력 해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농협으로부터 국내산 제철 과일 및 채소를 공급받아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신뢰도 높은 농협 브랜드를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는 주요 유통 채널로 급부상 중인 편의점을 통한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확보해,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산지에서 직접 공수 받은 신선한 농산물을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3월부터 대저토마토 등 제철 과일과 고구마, 감자 등 채소를 산지에서 공급받아 판매 예정이며, 상품 종류는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고객들에게는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고, 편의점 판로 개척을 통해 농산물의 소비 촉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우리 농산물 공급을 확대해 농가 판로확대와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