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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지난해 영업익 1201억원…전년비 12.6% 감소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0.02.14 17:40 수정 2020.02.14 17:42

취급액 4조2822억원(+0.8%), 매출액 1조1946억원(+11.3%)

모바일 쇼핑 취급액 비중 53.6%…모바일앱 다운로드 3500만 돌파

ⓒGS홈쇼핑 ⓒGS홈쇼핑

GS홈쇼핑은 2019년 연간 취급액이 4조2822억원으로 전년 대비 0.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액은 1조1946억원으로 11.3% 늘었고, 영업이익은 1201억원으로 12.6%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066억원으로 11.6% 감소했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쇼핑 취급액이 2조2946억원으로 14.3% 증가하며 전체 성장세를 이끌었다. 모바일 쇼핑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3.6%에 달했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5224억원으로 7.4% 감소했다.


GS홈쇼핑은 고객 니즈와 쇼핑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사업 역량을 재빠르게 모바일 중심으로 옮긴 바 있다.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모바일 취급액은 TV쇼핑을 첫 추월한 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GS홈쇼핑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는 3500만(중복 제외)에 달한다.


한편, GS홈쇼핑의 지난해 4분기(10~12월) 취급액은 1조809억원으로 전년 대비 1.9%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285억원으로 10.2%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294억원으로 28.6% 줄어들었다. 예년보다 따뜻한 겨울 날씨로 겨울의류 매출이 다소 부진한 데 따른 영향을 받았다.


앞으로 GS홈쇼핑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을 통해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를 추구할 예정이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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