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꼼수 쓰다 묘수에 당한 범여권...' 미래한국당'에 악담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입력 2020.02.14 15:03 수정 2020.02.14 15:54

중앙선관위, 미래한국당 등록 신청 수리…보수통합신당 선거 전략 수월

범여권 4+1 협의체 강력 비난…"한국 정치사의 흑역사로 남게 될 것"

한국당 "어이가 없는 적반하장…선거법 날치기 통과가 흑역사의 뿌리"

미래한국당, 정운천 새보수 대표 이적으로 순항…경상보조금 5% 수령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보수야권 통합신당의 비례대표용 자매정당인 '미래한국당'의 등록 신청을 수리했다. 더불어민주당과 범여권 군소정당들의 '4+1 협의체'가 야당과의 합의 없이 멋대로 게임의 룰을 바꿔버린 '꼼수'에 '묘수'로 대응했다는 평가다. 14일 범여권은 미래한국당을 향해 악담을 퍼부었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선관위가 미래한국당의 등록을 허용해 참담한 심정이다. 이번 선관위의 결정으로 민주주의가 우롱당하고, 민주주의가 퇴행하는 최악의 상황이 오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번 선관위 결정은 두고두고 한국 정치사의 흑역사로 남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4+1 협의체가 강행한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수혜를 가장 크게 노리려다 일격을 맞게 된 정의당도 발등에 불이 떨어진 모양새다.


이정미 의원은 "미래한국당이 등록됐다. 이해할 수 없는 결과"라며 "결코 이 위성정당·가짜정당·국민세금 도둑질정당이 국민들의 심판을 넘어설 수는 없을 것이다. 정당질서와 민주주의를 문란케 만든 이번 사태에 엄중한 책임이 반드시 뒤따르게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도 "미래한국당으로의 의원 이적을 위해 의원총회를 열어 자당의 의원을 제명하는 등 의회민주주의를 희화화하고 농락하는 행태를 자행하고 있다. 실로 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김정현 대안신당 대변인 또한 논평을 통해 "미래한국당의 선관위 공식 등록은 결국 대의 민주주의에 중대한 균열을 가져오고야 말 것"이라며 "선관위는 형식 논리에서 벗어나 내용적으로 위헌적인 비례 위성정당에 과감히 철퇴를 내렸어야 했다"고 했다.


이 같은 범여권의 비난에도 한국당은 전혀 개의치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선관위가 허용 결정을 내린 만큼, 다가오는 총선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복안이다.


박완수 사무총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범여권의 비난을 꼬집으며 "참으로 어이가 없고 적반하장이다. 법적근거도 없이 4+1이라는 밀실야합으로 누더기 선거법을 만든 민주당이 오히려 국민 의사를 왜곡하고 자유로운 정당선거를 방해한 것은 아닌지 되묻고 싶다"며 "미래한국당은 정당한 의사표현을 위해 만들어지고 중앙선관위에 적법한 허가를 받은 정당한 공당이다"고 강조했다.


윤주진 상근부대변인 또한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의 '흑역사' 발언을 두고 "연동형 비례제 날치기 통과가 바로 그 흑역사의 뿌리'라며 "말도 안되는 기형 선거제라는 흑역사의 뿌리를 뽑으려면 미래한국당은 유일무이한 수단이다. 흑역사의 주인공들이 함부로 흑역사를 운운하니, 참으로 뻔뻔한 정당"이라고 일갈했다.


한편 미래한국당은 같은 날 정운천 새로운보수당 공동대표의 이적을 통해 2020년 1분기 정당 경상보조금의 우선 배분 5%를 지급받을 수 있는 요건을 갖추며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미래한국당은 보도자료를 통해 "정 대표는 지난 10년간 호남에서 보수의 이름으로 가시밭길을 걸어왔다"며 미래한국당은 망국적인 지역장벽을 해소하고 정 의원을 필두로 호남에 보수의 뿌리를 내려 명실상부한 전국정당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