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구급대원 장기 이식 '먹먹'…'김사부2' 시청률 20% 돌파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입력 2020.01.29 09:26 수정 2020.01.29 09:28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가 시청률 20%대를 돌파했다. 방송캡처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가 시청률 20%대를 돌파했다. 방송캡처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가 시청률 20%대를 돌파했다.


지난 28일 방송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 8회는 시청률 20.3%(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날 방송에서 순간 최고 시청률은 23.2%로 나타났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사부(한석규)와 차은재(이성경), 서우진(안효섭)을 비롯한 돌담병원 사람들이 장기 기증을 한 구급대원의 죽음 앞에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마지막까지 기증자와 기증자 어머니에 대해 소홀함이 없어야 합니다. 최대한 예의를 갖춰서 진행합시다"라는 한석규의 나직한 전언과 함께 베드에 누운 채 마지막 길을 나선 구급대원은 돌담병원 모든 직원들이 양쪽으로 도열, 애도와 경의를 표하는 '존경의 길'을 지나가며 수술실로 향했다.


이후 각 병원에서 온 의료진들이 고인에 대한 묵념을 시행한 후 장기적출이 시작됐고, 구급대원의 여러 장기는 꺼져가는 생명을 살리기 위해 옮겨졌다.


구급대원의 신장이 무기수에게 무사히 이식되는 모습이 담기면서 죽음과 삶이 교차되는 존엄한 순간을 만들어낸 구급대원의 숭고한 희생이 눈물을 쏟아내게 만들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