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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어려움 처한 여행사에 일본 노선 판매액 3% 공유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입력 2020.01.23 09:36 수정 2020.01.23 09:37

3월 31일까지 자사 계약 전국 약 800여개 여행사 대상

대한항공 보잉787-9.ⓒ대한항공 대한항공 보잉787-9.ⓒ대한항공

대한항공은 해외 여행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사를 돕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공유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오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자사와 계약을 맺고 있는 전국 약 800여개의 여행사를 대상으로 대한항공 일본 노선 판매액의 3%를 매달 지급한다.


이번 결정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 업계의 사정을 파악한 후 상생을 모색해야 한다는 의견에 따라 이뤄졌다. 회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더라도 중소기업과 더불어 살아야 한다는 조치다. 대한항공이 여행사에 판매액 일부를 직접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지원금이 여행객 감소로 인해 타격을 입고 있는 여행사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최근 대부분 여행사가 패키지여행 수요 감소와 홍콩·중국·일본 노선의 판매 부진이 장기화 되면서 위기를 맞고 있다. 경우에 따라 여행상품 판매 부서를 축소하거나 구조 조정을 단행하는 여행사도 생겨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전사 각 부문에서의 적극적 상생 지원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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