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공인회계사회, 회계투명성 지원센터 본격 가동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0.01.20 08:17 수정 2020.01.20 08:17

17일 서울 충정로 한국공인회계사회 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회계투명성 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공인회계사회 17일 서울 충정로 한국공인회계사회 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회계투명성 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공인회계사회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지난 17일 서울 충정로 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기업의 회계투명성을 높이고 회계법인의 품질관리를 지원하는 회계투명성 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 가동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이 센터는 회계사회가 새로운 외부감사법 시행으로 회계감사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중소회계법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신설한 전담 지원기구다. 회계투명성 지원센터는 삼일·삼정·안진·한영 등 빅4 회계법인과 중견회계법인, 중소회계법인 대표들이 참여하는 운영위원회를 두고 주요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했다.


한편, 지원센터는 앞으로 중소기업의 외부감사를 수행하고 있는 중소회계법인의 품질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지원하고, 품질관리 표준규정과 매뉴얼 개발 등 회계법인의 품질관리실 운영도 돕는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의 회계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각종 지원활동도 수행한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