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막걸리부터 칫솔, 그림까지’…설날 선물로 등장한 이색 정기구독 상품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0.01.19 06:00 수정 2020.01.18 20:13

인공감미료 없이 쌀, 누룩, 물만으로 빚어낸 ‘느린마을막걸리 정기구독 서비스’

3개월 마다 달라지는 분위기를 선물할 수 있는 ‘오픈갤러리 그림렌탈’

2020년 첫 명절인 설날이 가까워지면서 사람들은 다양한 설 선물을 준비한다. 선물은 소중한 이에게 고마움을 전달하는 수단인 만큼, 오랫동안 그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맞춰 유통업계에서는 최근 확대되는 구독경제 트렌드에 맞춰 이색 구독경제 상품을 설날 선물로 내놓고 있다.


바르게 빚어내 바른 양으로 배송되는 바른 배상면주가 막걸리 정기구독


설날을 맞아 소중한 이에게 신선한 프리미엄 막걸리를 정기구독으로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느린마을막걸리’는 인공

감미료 없이 쌀, 누룩, 물만으로 바르게 빚어낸 프리미엄 막걸리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대표적인 우리술로 설날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선물하기에 좋다. 새해 들어 론칭한 배상면주가 포천LB의 온라인 쇼핑몰 ‘홈술닷컴’을 통해 정기구독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선물 받는 사람이 원하는 주기에 맞춰 원하는 양으로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정기구독 서비스 신청 고객에게는 10%의 할인, 품질 보증, 우선 출고와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느린마을막걸리ⓒ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배상면주가
적정 교체 주기에 맞춰 배송되는 칫솔 통한 구강건강 선물, 칫솔


구강제품 전문 브랜드 ‘라이브오랄스’는 양치질의 횟수보다는 그 방법과 주기적인 칫솔 교체가 중요하다는 이유 아래 자사 구강제품의 정기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자는 1개월 단위의 결제를 통해 칫솔 적정 교체 주기인 3개월마다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정기배송 칫솔은 일반 칫솔, 전동 칫솔 헤드, 교정 칫솔로 취향에 맞춘 구매가 가능하며, 이 밖에도 1인 세트, 커플 세트, 패밀리 세트 다양한 가구 세대에 맞춘 정기배송 상품을 판매해 선택의 폭이 넓다. ‘건강이 최고’라는 말처럼 새해 첫 명절인 설 선물로 소중한 사람의 꾸준한 구강 건강을 선물해보자.


라이브오랄스 칫솔ⓒ라이브오랄스 라이브오랄스 칫솔ⓒ라이브오랄스
매번 다른 구성으로 배달되는 꽃다발과 함께 전하는 마음, 꽃 배달 정기구독


꽃 선물이 시들어 버려지는 것이 아쉽다면 정해진 날마다 신선한 꽃다발을 선물하는 방법도 있다. 꾸까는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꽃을 즐기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꽃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꽃은 2주, 4주 중 원하는 주기로 구독할 수 있으며, S, M, L, XL의 네 가지 사이즈 중 선택이 가능하다.


꽃다발은 2주 마다 다른 구성으로 배송돼 매번 새롭게 즐길 수 있다. 정기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상태가 좋지 않은 꽃을 수령 했을 경우 새로운 꽃으로 다시 받아볼 수 있으며, 부재 시에는 일정 변경을 통해 원하는 일정으로 변경 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꾸까 꽃다발ⓒ꾸까 꾸까 꽃다발ⓒ꾸까
국내 인기작가의 예술작품으로 달라지는 공간의 분위기


오픈갤러리는 예술작품을 보다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 시 월정액을 지불을 통해 3개월마다 국내 인기작가의 원화를 원하는 공간에 전시할 수 있으며, 그림 설치 시엔 설치팀과 큐레이터가 방문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픈갤러리의 정기구독 서비스는 예술작품을 통해 달라지는 공간의 분위기를 3개월마다 선물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로 제안된다.


김완준 PR&마케팅회사 함샤우트 상무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전문가의 큐레이션을 통한 최적화된 상품을 이용할 수 있고, 브랜드 입장에서는 소비자에게 직접 물건을 공급한다는 장점으로 구독경제가 유통 전반에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픈갤러리 ⓒ오픈갤러리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