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화학, 청소년 위한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 개최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입력 2020.01.16 09:06 수정 2020.01.16 09:06

지난 15일 LG화학 화학캠프 참가학생들이 팀 활동을 통해 제작된 각 팀의 미래사업 홍보 보드를 살펴보고 있다.ⓒLG화학 지난 15일 LG화학 화학캠프 참가학생들이 팀 활동을 통해 제작된 각 팀의 미래사업 홍보 보드를 살펴보고 있다.ⓒLG화학

LG화학은 기아대책‧동아사이언스와 함께 1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네 차례에 걸쳐 대전‧여수‧대산‧서울 등 주요 사업장 인근 200여명의 중학생들을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 미래 인재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이다. 200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0차수가 진행됐으며 72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새해 첫 캠프는 LG화학의 대전 기술연구원, 오창공장 인근 중학생 50여명을 대전 라온컨벤션호텔로 초청해 지난 15일부터 2박3일 동안 진행한다.


이번 화학캠프에선 서울‧충청도‧전라도‧경상도 4개 권역별에서 선발된 60여명의 화학‧교육 관련 전공 대학생 멘토단을 중심으로 과학기술 분야 직접 체험 및 진로 설계에 대한 전문적인 멘토링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이 기업가가 돼 팀별 아이디어를 사업화 하는 ‘미래 인재 키움 프로젝트’ ▲전기자동차 만들기, 드론 레이싱 등 미래 유망 과학기술을 체험하고, ▲관련 직업을 탐색하는 ‘내일 상상 캠퍼스’ ▲대학생 멘토들의 진로 코칭 프로그램인 ‘드림 토크(DREAM TALK)’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박준성 LG화학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청소년들이 일찍부터 미래 설계에 대해 고민해보고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화학캠프를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자신만의 미래를 그려가는 데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지속적인 과학 교육 기부 활동 및 미래 과학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1월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