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리 아이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 스마트 초등학습지가 큰 도움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입력 2020.01.14 22:00 수정 2020.01.14 16:34

ⓒ천재교과서 ⓒ천재교과서

작년에 이어 올해 2020년에도 교육업계에서 주목 받는 키워드는 바로 ‘자기주도학습’이다.


학생 스스로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고 능동적인 학습을 진행하는 자기주도학습은 본인의 수준과 위치를 잘 파악하고 그에 맞는 능동적인 공부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는 일부 훈련이 잘 된 학생들의 이야기이며, 무작정 아이를 혼자 공부하게 내버려 둬선 안 된다.


효과적인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이 완성될 때까지 학부모의 적절한 지도와 관심이 필요하며, 아이의 수준에 맞는 체계적인 커리큘럼 과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그 중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운영 중인 초등학습지 ‘밀크티 초등’은 학습생이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스마트학습 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사고력과 상상력 확장에 도움이 되는 밀크T초등은 천재교육의 노하우를 담은 과목별 학교공부 과정부터 주요과목 수준별 학습, 1대1 첨삭과외 및 초등학교숙제해결, 특별학습, 코딩공부까지 평소 보충학습을 하기 힘들었던 과정도 포함했다.


학부모가 시키지 않아도 배정된 밀크T 담임선생님이 ‘오늘의 학습’ 계획을 돕고, 최적화된 강의와 1대1 학습관리 등으로 학업성취도 향상을 꾀한다. 이는 학습 시작 전 진단평가를 통해 자녀의 수준을 철저하게 분석해 그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가 스마트기기에 노출될 우려 혹은 집중력 하락에 대한 걱정을 차단했다.


이처럼 밀크티는 학생들이 지루하게 느끼거나 어려워하는 과목의 공부들을 멀티미디어와 결합해 흥미롭게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아이가 배움을 즐거움을 알고 공부 자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자기주도학습 습관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되는 스마트 초등학습지 천재교육 밀크티 초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10일의 무료체험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