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맨유 VS 맨시티, 카라바오 컵서 격돌…맨체스터 주인은?

김평호 기자
입력 2020.01.07 10:51 수정 2020.01.07 10:51

결승행 티켓 걸린 중요한 매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가 카라바오 컵에서 격돌한다. ⓒ 뉴시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가 카라바오 컵에서 격돌한다. ⓒ 뉴시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카라바오 컵에서 격돌한다.

맨유와 맨시티는 오는 8일 오전 5시(한국시각) 올드 트래포드에서 ‘2019-20 잉글리시 카라바오컵’ 4강 1차전을 치른다.

이번 경기는 단순한 라이벌 매치를 넘어 카라바오 컵 결승행 티켓이 걸린 중요한 맞대결이다. 맨체스터의 주인을 가리는 경기라는 사실만으로도 축구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하다.

현재 맨유는 ‘강팀 킬러’ 이미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리그에서 첼시, 리버풀, 레스터, 토트넘 등 상위권 팀들을 상대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최근 경기력은 다소 아쉽다. 울버햄튼과의 FA컵에서 단 한 개의 유효슈팅도 기록하지 못했고, 아스날을 이끄는 아르테타 감독의 첫 승 제물이 되는 등 졸전이 계속되고 있다.

반면 맨시티는 상황이 맨유보다 상대적으로 여유롭다. 3연승을 달리며 FA컵 32강에도 안착했다. 하지만 리그 1위인 리버풀과의 격차는 크다. 과르디올라 감독도 리버풀을 추격하는 것은 어렵다며 차이를 인정했다. 따라서 맨시티는 카라바오 컵과 FA컵, 챔피언스리그에 더욱 집중하는 노선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

맨시티의 경기 키워드는 ‘복수’다. 최근 맨체스터 더비에서는 모두의 예상을 깨고 맨유가 승리를 차지했다. 따라서 이번 경기는 한층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될 전망이다. 더비전 패배로 자존심에 금이 간 맨시티가 맨유를 잡고, 카라바오 컵 결승행에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카라바오 컵 결승을 놓고 맞붙는 맨유와 맨시티의 경기는 8일 오전 4시 50분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