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G동부제철, 새 기능 접목한 '엠보 컬러강판' 출시

조인영 기자
입력 2020.01.06 15:35 수정 2020.01.06 15:35
가로 무늬 NOWAVE 엠보’를 사용한 건축 시공 사례ⓒ동부제철 가로 무늬 NOWAVE 엠보’를 사용한 건축 시공 사례ⓒ동부제철

KG동부제철은 새 기능과 디자인을 접목한 '엠보(Emboss) 컬러강판'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현재 테스트를 마치고 특허 출원을 준비중으로 컬러강판 시장에서 동부제철의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컬러강판은 냉연강판, 아연도금강판, 알루미늄강판 등에 페인트를 입히거나 인쇄필름을 접착시켜 표면에 색이나 무늬를 입힌 강판으로 건축 내외장재, 가전 등에 쓰인다. 엠보 컬러강판도 주로 건축자재에 활용된다.

KG동부제철은 1994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나무 무늬의 ‘시더(Cedar)’ 엠보 컬러강판을 선보인 이후 엠보 컬러강판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현재 KG동부제철이 보유한 엠보 패턴은 5개다.

동부제철은 현재 냉동판넬 용도로 쓰이는 비정형 무늬 ‘스터코(Stucco) 엠보’와 가죽 무늬 ‘레더(Leather) 엠보’, 나무 무늬 ‘리얼 우드(Real Wood) 엠보’, 가로 무늬를 적용한 ‘노웨이브(Nowave) 엠보’를 두고 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신개념 엠보 컬러강판 출시로 앰보 전문회사로서 차별화된 제품을 건재 시장에 적용해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KG동부제철은 내년 3월 가동을 목표로 충남 당진공장에 컬러강판 생산라인 2기를 신설할 예정이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