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U+ “IPTV 고객 절반, 영유아 서비스 이용 위해 가입”

김은경 기자
입력 2020.01.05 09:00 수정 2020.01.05 08:59

설문 결과 ‘아이들나라’ 응답 가구 47%

월 5회 이상 이용 고객 해지율 절반 수준

LG유플러스 U+tv 고객이 자녀와 IPTV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U+tv 고객이 자녀와 IPTV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LG유플러스

설문 결과 ‘아이들나라’ 응답 가구 47%
월 5회 이상 이용 고객 해지율 절반 수준


LG유플러스의 U+tv 이용자 절반이 영유아 특화 서비스인 ‘아이들나라’를 이용하기 위해 인터넷(IP)TV에 가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U+tv를 이용 중인 고객 중 750 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 가입 이유를 묻는 설문을 실시한 결과 ‘아이들나라’로 응답한 가구가 4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이어 ‘가입혜택’ 때문이라고 응답한 고객은 44%, 모바일 ‘결합할인 혜택’으로 응답한 고객은 33%로 나타났다.

아이들나라를 월 5회 이상 이용한 고객의 해지율은 5회 미만 이용 고객 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빅데이터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온라인상 언급량 56%, 내용 호감도 46.9%로 IPTV 키즈 서비스 중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응답자 중 5~7세 자녀를 둔 부모 고객들은 ▲유튜브 광고, 유해 콘텐츠 등 시청 고민을 유튜브 키즈로 해소 ▲타사 대비 다양한 무료 콘텐츠 ▲대형 출판사 전집 위주가 아닌 베스트셀러를 구연동화 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리딩 방식 ▲누리 과정의 연령대별 과정별 월별 체계적 구성 등을 아이들나라의 장점으로 꼽았다.

LG유플러스는 아이들나라가 지난해 IPTV 가입자 및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U+tv는 지난해 3분기 기준 가입자 435만명, 757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아이들나라의 증강현실(AR)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는 한편 케이블TV에도 아이들나라를 적용해 LG헬로비전 고객들도 특화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부모들이 가장 많이 언급하고 만족하는 키즈 서비스 1위로 지속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