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2020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시행, 준비방법은? 스마트인강 추천!

성지원 기자
입력 2020.01.05 20:00 수정 2020.01.03 17:55
ⓒ천재교과서 ⓒ천재교과서


2020년 1학기부터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중학교 신입생들의 준비 역시 분주해졌다. 이 시기에는 내신성적관리는 물론 진로탐색과 현장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지기 때문에 어느 것 하나 놓쳐선 안 된다.

자유학기제는 1~2학기 동안 지식과 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제도이다. 이 때 학생들이 올바른 진로탐색과 성적관리 등을 할 수 학교에서 전반적으로 돕고 있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중학교 스마트학습 ‘밀크티 중학’이 1학년을 위한 ‘자유학기제 추천강좌’ 커리큘럼을 제공 중이다.

중학생에게 맞는 맞춤형 강좌로 구성된 중등인강 밀크T(MilkT)중학 자유학기제 과정은 먼저 쉽고 재미있게 내신의 기초를 다지면서 약점까지 보완할 수 있는 초단기 내신완성을 선보인다. 여기에 내신개념완성과 실력향상, 실력완성과 집중학습, 진로탐색과 동기부여, 공부습관과 자기주도학습 습관형성까지 할 수 있다.

자유학기제에서 중요한 진로탐색의 경우 최근 중학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유망직종을 선정해 이에 대한 직업체험 영상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슈가 되고 있는 자기주도학습 과정은 학습생이 스스로 중학교 공부 계획을 세우고 학습해가는 과정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밀크T중학의 모든 스마트학습 내신 강의는 전문 강사진들이 진행하며, 중학교 공부는 출판사 별로 원하는 내용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기에 효율적이다. 전문가로 꾸려진 강사진들이 학습생들에게 최적화된 수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자유학기제 전면시행 소식에 효율적인 학교생활을 돕는 스마트 중등인강 천재교육 밀크T 중학은 현재 7일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