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년사] 하현회 LGU+ 부회장 “전 사업 디지털 전환…고객 경험 혁신”

김은경 기자
입력 2020.01.02 10:11 수정 2020.01.02 14:25

디지털 혁신 의지 반영해 시무식 온라인 진행

AI·빅데이터 역량 높여 고객접점에 적용 주문

디지털 혁신 의지 반영해 시무식 온라인 진행
AI·빅데이터 역량 높여 고객접점에 적용 주문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2일 하현회 부회장의 시무식 신년사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2일 하현회 부회장의 시무식 신년사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LG유플러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모든 사업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고객경험 혁신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하현회 부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현재의 사업방식과 일하는 방식만으로는 차별화된 새로운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고객 니즈와 불편함을 파악하기 힘들다”며 “근본적인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전 사업영역에서 디지털 혁신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날 시무식은 지금까지의 오프라인 형태 시무식과 달리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하 부회장의 신년사를 영상으로 사전 제작, 이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업로드 해 임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신년사에서 하 부회장은 먼저 5세대이동통신(5G)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 점과 CJ헬로를 성공적으로 인수해 미래사업기반을 확보한 데 대해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하 부회장은 “디지털 전환은 새롭게 도입하는 과제가 아니라 모든 고객접점에서 고객이 지금보다 쉽고 편안하며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혁신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이어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역량을 높여 이를 고객접점에 적용해 성과를 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하 부회장은 디지털 전환 추진을 비롯해 올해 추진해야 할 중점 과제로 ▲전 사업영역 고객경험 혁신 ▲견실한 수익구조 확보 ▲철저한 미래사업 준비 ▲완벽한 품질·안전·보안 관리 ▲역동적 조직문화 조성 5가지를 발표하고 이를 적극 실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하 부회장은 디지털 전환 추진과 관련해 진행성과를 최고경영자(CEO)와 각 부문장이 참여하는 ‘DX 추진위원회’를 통해 공유하고 지원해 나가겠다며 디지털 전환 진척도를 직접 나서서 챙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미래사업에 대해서는 기업과 고객간거래(B2C)에서 시작된 5G가 기업간거래(B2B)로 본격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구체화된 사업모델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5G B2B의 성공적 사업화를 강조했다.

하 부회장은 “LG헬로비전은 독립기업으로서 자율성과 투명성을 가지고 업계 1위의 지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며 양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나가자”고 말했다.

끝으로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고객경험을 혁신시킨다면 단기적으로는 사업 목표를 달성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확보해 미래성장 기반이 될 것”이라며 맺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