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보험다모아-보험사 간 원스톱 조회 시스템 구축

부광우 기자
입력 2019.12.30 09:18 수정 2019.12.30 09:18

똑같은 정보 불필요한 중복입력 없도록 개선

입력 오류 인한 보험료 차이 발생 방지 기대

똑같은 정보 불필요한 중복입력 없도록 개선
입력 오류 인한 보험료 차이 발생 방지 기대


온라인 보험료 비교 사이트인 보험다모아와 보험사 간 원스톱 조회 시스템이 구축된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는 보험다모아에서 자동차보험료 조회 후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할 때 별도의 조건 입력 없이 보험료 조회 가능해진다.

손해보험협회는 다음 달 2일부터 보험다모아와 보험사 사이의 원스톱 조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30일 밝혔다. 보험다모아는 2015년 말부터 운영되고 있는 보험 상품 비교 온라인 플랫폼으로, 소비자들이 여러 보험사 상품들의 보험료와 보장을 한 눈에 대조해보고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이다.

손보협회는 보험다모아 이용 시 동일한 정보를 불필요하게 중복입력 하지 않도록 조회프로세스를 개선, 이용 편의성을 제고하고 산출조건 입력 오류로 인한 보험료 차이 발생을 방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보험다모아와 보험사 사이의 보험료 비교조회 연계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아 보험다모아 이용자가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해 보험다모아에 입력했던 정보를 재입력하는 불편이 있어 왔다. 이 때문에 보험다모아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비교·조회한 후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해 보험다모아에서 조회했던 보험료를 다시 확인하기 위해서는 보험다모아에서 이미 입력했던 20여개의 산출조건을 다시 입력해야 했다.

아울러 이번 시스템 개편을 통해 최신 보험료 추가 할인특약도 반영된다. 기존 9개 보험료 추가 할인특약 외에 보험사들이 최근 새롭게 출시한 첨단안전장치 추가 할인특약 업데이트를 통해 보험료 정합성을 제고했다는 설명이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소비자의 보험다모아 이용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 고도화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