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프리미엄 식물재배기 첫 공개…CES 2020 전시

이도영 기자
입력 2019.12.26 10:00 수정 2019.12.26 09:39

상추·케일 등 약 20종 채소 야외보다 빠르게 재배

상추·케일 등 약 20종 채소 야외보다 빠르게 재배

LG전자의 프리미엄 식물재배기(왼쪽부터)와 와인셀러, 냉장고를 빌트인으로 구성한 모습.ⒸLG전자 LG전자의 프리미엄 식물재배기(왼쪽부터)와 와인셀러, 냉장고를 빌트인으로 구성한 모습.ⒸLG전자
LG전자는 집안에서 사용하는 신개념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를 처음 공개하고 내달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전자·IT전시회 ‘CES 2020’에서 전시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제품은 상추와 케일 등 약 20종의 다양한 채소를 야외보다 빠르게 재배할 수 있다. 총 4개의 선반을 이용해 한꺼번에 재배할 수 있는 채소는 모두 24가지다. 잎채소·새싹채소·허브 등으로 나눠 선반마다 비슷한 채소를 같이 키우는 것도 가능하다. 새싹채소는 약 2주, 잎채소는 약 4주, 허브는 약 6주가 지나면 모두 자란다.

LG전자는 복잡한 채소 재배과정 대부분을 자동화했다. 고객이 식물재배기 내부의 선반에 일체형 씨앗 패키지를 넣고 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채소 재배가 시작된다. 일체형 씨앗 패키지를 구성해 씨앗·토양·비료 등 채소를 키우는 데 필요한 요소를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했다.

LG전자는 식물재배기에 LG 생활가전 기술력을 집약시켰다. LG전자는 채소가 자라는 데 적합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제어·유지하기 위해 디오스 냉장고의 정밀 온도 제어 및 정온 기술을 적용했다.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도 탑재됐다.

회사는 또 채소의 성장에 필요한 물을 정확하게 공급하기 위해 LG 퓨리케어 정수기의 급수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식물재배기의 급수시스템을 독자 개발했다. LG 휘센 에어컨의 공조 기술로 식물재배기 내부의 공기흐름을 최적화해 채소가 성장하는 데 적합한 기류를 만든다.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채소의 생장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식물재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채소를 재배하는 단계마다 유용한 정보와 수확시기 등도 알려준다.

송대현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장(사장)은 “LG전자의 생활가전 기술을 집약시킨 프리미엄 식물재배기가 야외가 아닌 집안에서 다양한 채소를 편리하게 키우는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