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흥민 감싼 무리뉴 “뤼디거, 갈비뼈 부러졌을 것”

김평호 기자
입력 2019.12.23 09:02 수정 2019.12.23 09:03

손흥민 퇴장 옹호, 뤼디거 헐리우드 액션은 비난

무리뉴 감독이 판정에 불만을 드러내고 있다. ⓒ 뉴시스 무리뉴 감독이 판정에 불만을 드러내고 있다. ⓒ 뉴시스

주제 무리뉴 감독이 손흥민의 퇴장을 옹호했다.

무리뉴 감독은 23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첼시와의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홈경기에서 0-2로 패한 직후 기자회견에서 “그건 레드카드가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이날 손흥민은 선발로 나섰다가 후반 17분 다이렉트 퇴장을 당하며 그라운드를 빠져나왔다.

상대 수비수 안토니오 뤼디거와 경합 과정에서 그라운드에 넘어진 손흥민은 일어나기 위해 발을 들어 올리는 과정에서 뤼디거의 상체 쪽을 가격했다. 손흥민의 발이 닿자 뤼디거는 그라운드에 쓰러져 고통을 호소했고 결국 비디오 판독(VAR) 끝에 고의성이 인정돼 결국 주심이 레드카드를 꺼내 들었다.

레드카드를 받자 손흥민은 그라운드에 주저앉으며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판정은 번복되지 않았다.

이에 무리뉴 감독은 오히려 뤼디거가 경고를 받아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먼저 뤼디거가 손흥민에게 파울하는 과정을 보면 주심은 그에게 옐로카드를 주지 않았는데 이는 실수”라고 설명했다.

이어 “나쁜 VAR 판정이었고 결국 경기를 망쳤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손흥민의 퇴장을 유발한 뤼디거의 액션에 대해서는 “뤼디거는 분명히 갈비뼈가 부러졌을 거다. 골절 부상에서 회복하기를 바란다”고 비꼬았다.

반면 첼시의 프랭크 램파드 감독은 레드카드는 정당했다고 주장하며 맞섰다.

그는 “손흥민은 훌륭한 선수다. 다만 축구에서는 때때로 본능적인 행동이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