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협손보,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모바일 보험상품권 출시

부광우 기자
입력 2019.12.18 08:52 수정 2019.12.18 08:52
NH농협손해보험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출시했다.ⓒ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출시했다.ⓒNH농협손해보험

커피나 영화 쿠폰처럼 보험 상품도 온라인 쇼핑몰에서 쿠폰을 통해 구입하거나 선물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NH농협손해보험은 18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보험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직접 구입하거나 선물로 받은 고객은 농협손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웹에서 다이렉트 전용 보험 상품을 선택 후, 상품권 번호를 입력해 보험료를 결제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판매되는 모바일 보험상품권은 정액형인 3000원권, 5000원권, 1만원권, 2만원권 등 총 네 종류다. 현재 G마켓과 옥션, NH멤버스 포인트몰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 가능하다.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는 On-Off 해외여행보험, 국내여행자보험, 주택화재보험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밀착형 보험이다. 농협손보는 내년 상반기 중 제휴 온라인 쇼핑몰을 5개 이상으로 늘리고 가입 가능한 상품도 재난배상책임보험, 레저상해보험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에 농협손보에서 출시한 모바일 보험상품권은 지난 4월에 지정된 On-Off 해외여행보험에 이어 6월에 두 번째로 지정된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다. 더욱이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활용해 On-Off 해외여행보험 가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보험가입에서 결제까지 두 개의 혁신금융서비스를 결합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농협손보는 모바일 보험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내년 2월 4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초성퀴즈와 모바일 보험상품권 구매 인증 등 이벤트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농촌사랑상품권,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오병관 농협손보 대표이사는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통해 생활밀착형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이 개선되면, 국민의 위험보장에 대한 공백이 해소되는 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다이렉트 보험 시장이 활성화되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