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그것이 알고싶다' 김성재 편 재편성 "새로운 사실 추가"

이한철 기자
입력 2019.12.17 14:35 수정 2019.12.17 14:35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김성재 편 방송을 다시 시도한다. ⓒ SBS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김성재 편 방송을 다시 시도한다. ⓒ SBS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고(故) 김성재 사망 사건 방송을 다시 한번 시도한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17일 온라인을 통해 21일 방송 예정인 김성재 편 예고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제작진은 "지난번 방송금지 가처분신청 재판 이후 이 많은 분의 제보가 있었고, 국민청원을 통해 다시 방영해주길 바라는 시청자분들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재편성 배경을 설명했다.

하지만 이번에도 고인의 전 여자친구 A씨가 명예 등 인격권을 보장을 이유로 가처분 신청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재판을 통해 방영 여부가 결정될 것 같다. 대본 전체를 제출해 법원의 판단을 받겠다"며 "새로운 사실이 추가됐고 보강 취재를 통해 논리를 강화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지난 8월 김성재 편 방송을 시도한 바 있다. 하지만 A씨가 방송금지 임시처분 신청을 냈고 서울남부지법이 이를 받아들이면서 방송이 불발됐다.

A씨는 김성재의 사망 사건과 관련해 의혹에 중심에 있는 인물이다. 김성재는 1995년 11월 20일 한 호텔에서 변사체로 발견됐는데 부검 결과 몸에서 수많은 주삿바늘 자국이 확인됐다. 사인은 동물마취제였다.

범인으로 의심받던 A씨는 대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지만 이를 둘러싼 논란은 20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