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서울대와 빅데이터 전문가 육성 MOU

이도영 기자
입력 2019.12.17 10:00 수정 2019.12.17 09:15

LG전자 연구원, 7주간 서울대 빅데이터 심화과정 참가

최성호 LG전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테크놀로지(DXT) 센터장(왼쪽)이 16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에서 하순회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학부장과 ‘LG전자-서울대 빅데이터 교육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G전자 최성호 LG전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테크놀로지(DXT) 센터장(왼쪽)이 16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에서 하순회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학부장과 ‘LG전자-서울대 빅데이터 교육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 연구원, 7주간 서울대 빅데이터 심화과정 참가

LG전자는 17일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을 이끌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육성한다고 밝혔다.

LG전자와 서울대학교는 지난 16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에서 ‘LG전자-서울대 빅데이터 교육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성호 LG전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테크놀로지(DXT) 센터장, 하순회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학부장 등이 참석했다.

교육 대상자는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LG전자 연구원 중 내부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내년 1월부터 7주간 서울대학교에서 고급 통계·머신러닝·데이터 모델링 등 빅데이터 심화과정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후 현업으로 복귀해 두 달간 개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서울대학교 교수진으로부터 코칭을 받는다.

프로젝트 결과를 토대로 최종 선발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는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스마트 가전 사전관리서비스인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방식과 빈도, 제품의 오작동 유형 등 제품에서 수집되는 빅데이터를 분석해 개발했다.

또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공급망관리(SCM) 분야에 활용해 판매 수요 예측의 정확도를 기존 약 50%에서 70% 이상으로 올려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은 “빅데이터 활용 능력은 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 가운데 하나”라며 “빅데이터 전문가들이 우수한 역량을 발휘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빅데이터 전문가 외에도 코딩·아키텍트·보안·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분야의 소프트웨어(SW) 전문가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