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내일 날씨] 토요일 구름 많고 흐린 하늘…강원서 비·눈 소식

스팟뉴스팀
입력 2019.11.29 20:32 수정 2019.11.29 20:32
11월 마지막 주 토요일인 30일 전국은 흐린 하늘을 유지하는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등 일부 지역에서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픽사베이 11월 마지막 주 토요일인 30일 전국은 흐린 하늘을 유지하는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등 일부 지역에서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픽사베이

내일 하늘은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지겠다. 강원동해안 등 일부 지역선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29일 기상청에 따르면 30일 전국의 날씨는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구름이 많다가 오후 12시부터 흐려지겠다. 최저·최고 기온은 -4~16도가 되겠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내일 아침 6시까지 비나 눈이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mm 내외다. 기온이 낮은 강원남부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눈이 내릴 것으로 관측된다. 이날 새벽 3시까지 내린 눈은 1cm 안팎으로 쌓이겠다.

기상청은 "토요일인 내일은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아 춥겠다"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내일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어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