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 정부혁신 우수사례에 선정

이소희 기자
입력 2019.11.25 11:21 수정 2019.11.25 11:24

세금 신고 납부·장려금 신청·연말정산 모바일로 신청 가능 등 서비스 확대

세금 신고 납부·장려금 신청·연말정산 모바일로 신청 가능 등 서비스 확대

국세청이 24일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에서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전 정부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이 제출한 464건 가운데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16건을 선발, 최종 결선을 치러 수상자를 선정했다.

국세청은 모바일 홈택스(손택스) 확대사업을 ‘세금 신고·납부, 장려금 신청, 연말정산 이제는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라는 제목으로 혁신사례를 제출했다.

이 사례는 국민들의 인터넷 사용환경이 PC에서 모바일 중심으로 전환되고 5G상용화 이후 모바일 시대가 열림에 따라, 국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국세업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 개편하는 내용이다.

국세청은 모바일을 이용한 세금 신고·장려금 신청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고, 연말정산·현금영수증 조회 등 유용한 세금정보를 모바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안내문을 발송하고 국세민원증명을 제공하기 위한 ‘모바일 민원실’도 운영했다.

국세청은 “앞으로 PC기반에서 제공하는 홈택스 서비스를 모바일로 더 많이 제공해 국민들의 납세 편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