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U+, U+프로야구 앱서 호주리그 중계 서비스 시작

김은경 기자
입력 2019.11.24 09:00 수정 2019.11.22 18:12

내년 2월까지 ‘질롱코리아’ 경기 생중계

LG유플러스 모델이 U+프로야구 앱을 통해 호주프로야구리그 경기 생중계를 시청하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U+프로야구 앱을 통해 호주프로야구리그 경기 생중계를 시청하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

내년 2월까지 ‘질롱코리아’ 경기 생중계

LG유플러스는 프로야구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U+프로야구’를 통해 호주프로야구리그(ABL·Australia Baseball League) 경기 실시간 생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 새롭게 배치한 ‘MLB’관 명칭을 ‘해외야구’관으로 변경하고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ABL ‘질롱코리아’ 구단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질롱코리아는 지난해 호주프로야구리그에 제7구단으로 공식 창단된 한국 최초의 해외 프로야구팀이다.

U+프로야구는 지난 21일 오후 4시 30분 ‘질롱코리아 VS 시드니’ 경기를 처음 중계하고, 내년 2월까지 총 40개 경기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 일정과 대진표, 시청하지 못한 지난 경기의 하이라이트 영상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ABL은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총 120경기, 팀당 40경기로 정규리그가 진행된다. 2월부터는 플레이오프와 챔피언십 시리즈가 펼쳐진다.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U+모바일tv’의 프로야구 전용관을 통해서는 12월 중순부터 시청이 가능하다. U+모바일tv 고객은 별도로 U+프로야구를 설치하지 않아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ABL 중계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시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기 시청 후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내달 27일 발표되며, LG 그램 노트북(1명), 애플 2세대 에어팟(5명), 3만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30명)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1일 1회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일수가 많을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주영준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KBO와 MLB 경기가 없는 겨울 비시즌 기간 국내 야구 팬들이 ABL 경기를 보면서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