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SDI, ‘동반성장데이’ 개최…협력사와 상생의지 다져

이도영 기자
입력 2019.11.20 08:43 수정 2019.11.20 08:43

협력사 제품전시·혁신 우수 사례 시상

삼성SDI는 19일 경기 수원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2019년 삼성SDI 동반성장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전영현 삼성SDI 사장(가운데)이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오른쪽)에게 협력사가 전시한 배터리 부품들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삼성SDI 삼성SDI는 19일 경기 수원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2019년 삼성SDI 동반성장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전영현 삼성SDI 사장(가운데)이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오른쪽)에게 협력사가 전시한 배터리 부품들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삼성SDI
협력사 제품전시·혁신 우수 사례 시상

삼성SDI가 협력사와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회사를 시상하며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삼성SDI는 19일 경기 수원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삼성SDI 동반성장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영현 삼성SDI 사장과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협력사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회사는 협력사의 제품전시와 혁신 우수 사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올해 협력사 종합평가우수상은 기초화학물을 생산하는 ‘재원산업’이 수상했다.

동반성장 제조혁신상은 에너지저장장치(ESS) 관련 기구 자재와 배터리관리시스템(BMS) 부품 등을 공급하는 ‘신흥정밀’과 ‘파워로직스’가 받았다. 두 회사는 생산성과 품질향상 및 라인 안정화 실현 등으로 혁신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동반성장 Day는 삼성SDI와 협력사들이 모여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발전과 상생을 추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0년 처음 시작됐다. 특히 2010년 ‘동반성장 제조혁신활동’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매년 10여 개 협력사의 생산성 향상과 품질 제고를 위해 전문가를 파견하고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삼성SDI와 협력사, 동반성장위원회는 이날 행사에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은 대기업 및 공공기관, 협력 중소기업 대표와 동반성장위원회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을 약속하기 위해 체결됐다. 삼성SDI는 3년간 총 1322억원 규모의 혁신주도형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통해 선순환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협력사와 삼성SDI가 함께 성장하는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