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AI 홈로봇 ‘LG 클로이’ 어린이병동 서비스 실시

이도영 기자
입력 2019.11.18 10:00 수정 2019.11.18 10:41

서울대학교병원과 협력해 시범서비스…‘클로바’ 등 탑재

LG전자의 인공지능(AI) 홈로봇 ‘LG 클로이’에서 아들과딸 북클럽 콘텐츠(왼쪽)와 쥬니어네이버(오른쪽)가 동작하고 있는 모습.ⓒLG전자 LG전자의 인공지능(AI) 홈로봇 ‘LG 클로이’에서 아들과딸 북클럽 콘텐츠(왼쪽)와 쥬니어네이버(오른쪽)가 동작하고 있는 모습.ⓒLG전자
서울대학교병원과 협력해 시범서비스…‘클로바’ 등 탑재

LG전자가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과 협력해 인공지능(AI) 홈로봇 ‘LG 클로이’ 시범서비스를 진행한다.

LG전자는 시범서비스를 위해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에 입원실·수술실·중환자실·외래 진료실 등에 LG 클로이 총 25대를 배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범서비스는 이달 초부터 3개월 간 실시한다.

양사는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않거나 병원이라는 공간에 무서움을 느끼는 어린이 환자가 LG 클로이를 통해 정서적 위안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시범서비스를 진행한다.

LG 클로이는 ▲5인치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 ▲네이버의 키즈서비스 ‘쥬니어네이버’ ▲아동용 콘텐츠업체인 ‘아들과딸’의 교육 콘텐츠 등을 탑재했다.

아이들은 LG 클로이를 통해 국내 70여 개 출판사의 900여 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음악·게임·오디오북 서비스를 비롯해 네이버TV의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양사는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 병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인 ▲입원실과 간호사실 간의 영상통화 ▲외국인 환자를 위한 통역 서비스 ▲검사나 수술 과정에 대해 보호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 설명 제공 등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 전무는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로봇 사업을 선도하면서 로봇 대중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