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지엠한마음재단, 김장김치 10t 사회복지기관에 전달

박영국 기자
입력 2019.11.17 10:38 수정 2019.11.17 10:40

2005년 이후 사회복지기관 및 저소득계층에 총 241t 전달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왼쪽)을 비롯한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16일 인천 부평 봉사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나움'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GM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왼쪽)을 비롯한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16일 인천 부평 봉사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나움'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GM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지난 16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인천 부평 본사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총 10t의 김장김치를 수도권 지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한국GM 카허 카젬 사장,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로베르토 렘펠 사장, 한국지엠 협신회 문승 회장을 포함한 협력사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김치 담그기 봉사에 참여한 카허 카젬 한마음재단 이사장은 “한국의 전통 음식인 김장김치를 정성껏 담가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오늘 행사는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활동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뜻깊은 행사를 지속 마련,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GM 임직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번 김장 나눔에 참여 및 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한 한국지엠 협신회 문승 회장은 “한국지엠과 협력사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지엠과 협력사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GM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포함해 창원 및 보령 지방 사업장에서도 11월 한 달간 김장 나눔 행사를 이어간다. 이를 통해 총 16t의 김장김치를 수도권, 전북, 경남, 충남 지역의 87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한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지난 2005년 설립 이후 매년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어왔으며 올해까지 포함하면 총 241t의 김치를 주위의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게 된다. 또한, 외국인 임직원과 가족도 꾸준히 참여해 한국의 김장 문화를 체험하며,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일석이조의 행사로 사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