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 파파고, 인터넷 없이 쓰는 ‘오프라인 번역’ 출시

김은경 기자
입력 2019.11.11 09:53 수정 2019.11.11 09:53

‘비 네트워크 환경’ 돌입 시 자동 감지 후 전환

한·영·중·일어 지원…25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

네이버가 11일 출시한 AI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Papago) ‘오프라인 번역’ 기능.ⓒ네이버 네이버가 11일 출시한 AI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Papago) ‘오프라인 번역’ 기능.ⓒ네이버

‘비 네트워크 환경’ 돌입 시 자동 감지 후 전환
한·영·중·일어 지원…25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


네이버는 자사 인공지능(AI)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Papago) ‘오프라인 번역’ 기능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프라인 번역은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하지 않은 해외에서도 파파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애플리케이션(앱) 왼쪽 상단 삼선 메뉴에 있는 오프라인 번역 기능을 클릭한 뒤, 방문할 지역 등에 적합한 언어팩을 미리 설치해두면 사용할 수 있다.

이후 사용자가 네트워크 없는 지역에 진입하면 앱 자체적으로 네트워크 환경을 감지해 오프라인 번역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오프라인 번역 기능은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로 이뤄진 총 12개쌍의 언어에 대해 사용 가능하다.

파파고는 오프라인 번역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설문 응답자 3000명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중휘 파파고 리더는 “파파고만의 AI 번역 모델을 소형화해 적은 용량으로도 효율적으로 AI 번역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언어의 장벽을 넘나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