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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벤츠?" 퍼포먼스·효율성 업그레이드한 '더 뉴 GLE' 주목

  • [데일리안] 입력 2019.10.28 09:37
  • 수정 2019.10.28 09:37
  •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강력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겸비한 최신 파워 트레인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탑재로 편의성 향상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The new Mercedes-Benz GLE)ⓒ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The new Mercedes-Benz GLE)ⓒ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강력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겸비한 최신 파워 트레인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탑재로 편의성 향상


온·오프로드를 넘나들며 강력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The new Mercedes-Benz GLE)’가 지난 9월 출시 이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더 뉴 GLE는 강력한 힘을 드러내는 모던 럭셔리의 외관 디자인, 한층 스타일리시하고 여유로워진 실내 공간, 강력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최신 파워 트레인, 편안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에어매틱 등을 갖췄다. 또 업그레이드된 사양과 첨단 기술로 운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28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따르면 더 뉴 GLE의 디자인 메시지는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모던 럭셔리의 진수'다.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 큰 플러시-피티드 휠(flush-fitted wheels)로 이루어진 차체의 비율은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스타일리시함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전면부 디자인은 강력한 힘을 보여준다. 팔각형 수직 라디에이터 그릴과 2개의 파워돔을 갖춘 크롬 도금의 언더가드 및 보닛이 SUV로서 강인함을 드러낸다. 측면 디자인은 더 뉴 GLE 특유의 넓은 C-필러로 안정감을 주며, 후면의 C-필러에서 후미등으로 이어지는 파워풀한 근육형 숄더 라인은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배가시킨다.

특히 80mm 길어진 휠베이스로 더 넓어진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더 뉴 GLE의 인테리어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세단이 가진 럭셔리하고 우아한 분위기와 SUV의 강인하고 진보적인 느낌이 조화롭게 반영됐다.

대시보드 아래에는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시한 콕핏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두 개의 12.3인치(31.2cm)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인 컨트롤 시스템과 뛰어난 그래픽으로 운전자의 감성까지 자극한다. 대시보드 트림은 도어 패널까지 이어지며 운전석과 조수석 도어의 트림까지 확장된다.

센터 콘솔은 유연하게 흐르는 대시보드와는 대조적으로 강인하고 탄탄한 모습을 갖췄다. 64개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운전자 개인의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실내 조명을 선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GLE 450 4MATIC 가솔린 모델과 GLE 300d 4MATIC 디젤 모델을 선보였다. 두 모델 모두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겸비했다.

특히 더 뉴 GLE 450 4MATIC에는 3.0 리터 트윈-터보 차저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367 마력과 최대 토크 51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EQ 부스트를 통해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가 가속 시 내연 기관에 추가적으로 더해진다.

EQ 부스트의 핵심기술로 꼽히는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integrated starter-generator)는 모터와 발전기를 하나의 모듈로 결합해 전류가 모터와 발전기를 자유자재로 넘나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같이 혁신적인 48 볼트 전기 시스템은 GLE만의 퍼포먼스와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고 동시에 연료 소비의 효율성을 높인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The new Mercedes-Benz GLE)ⓒ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The new Mercedes-Benz GLE)ⓒ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차세대 디젤 엔진인 OM654 엔진이 적용된 더 뉴 GLE 300 d 4MATIC 모델은 최고 출력 245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차세대 4기통 디젤 엔진은 기존 엔진 대비 배기량은 줄어든 반면 출력은 크게 향상되었고, 컴팩트한 경량 디자인과 최소의 마찰 손실로 향상된 효율성을 자랑한다. 진동 및 정숙성 면에서도 크게 향상되어 기존 4기통 디젤 엔진의 한계를 넘어 가솔린 엔진과 흡사한 수준에 도달했다.

아울러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도 국내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는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 MB)와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이 결합된 이름으로, 사용자 경험을 가장 우선으로 고려해 개발된 시스템이다.

MBUX는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을 갖췄다. “안녕 벤츠?”라는 명령어로 MBUX를 활성화시킨 후,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차량 내 온도 및 조명 조절, 라디오 및 음악 재생, 전화 걸기 및 받기, 문자 전송 등의 기능들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날씨 등의 정보를 검색해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MBUX를 통해 개인별 맞춤 설정도 가능하다.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계기반 디자인 및 중앙 디스플레이 화면 테마를 구성할 수 있으며, 만약 2명 이상의 운전자가 차량을 공유한다면, 좌석 위치, 앰비언트 라이팅, 자주 듣는 라디오 주파수 등 원하는 설정을 저장해 운전 시 자신의 프로필을 쉽게 불러낼 수 있다.

직관적인 MBUX의 조작은 음성 컨트롤뿐만 아니라, 터치스크린, 센터 콘솔의 터치 패드, 스티어링 휠의 터치 컨트롤 버튼을 포함하는 통합 터치-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해 운전자의 조작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더 뉴 GLE의 NTG6 내비게이션은 영국 스타트업에서 개발한 ‘세 단어 주소(what3words)’를 지원하며, 전통적 주소 체계를 벗어나 보다 상세하게 위치를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세 단어 주소는 전세계를을 가로 3m, 세로 3m의 정사각형 그리드로 나누고 구역마다 3개의 단어를 조합해 전혀 새로운 형태의 주소를 제시한다.

산길이나 주차장 한복판처럼 기존 주소 시스템에서는 정확한 묘사가 어려웠던 위치를 공유할 수 있고, 기존 주소 체계에서는 정의되지 않던 공간들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친구들과 암호처럼 목적지를 주고 받는 등 내비게이션 활용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세 단어 주소는 다임러 그룹의 투자를 받아 개발됐으며, 국내에서는 W3W앱이나 카카오맵 에서 주소 검색이 가능하다.

더 뉴 GLE의 내비게이션은 그 밖에도 KT의 온라인 데이터 베이스를 이용한 검색, 터치 스크린, 음성 인식 기술, 보다 빨라진 안내시스템을 도입해 한 차원 높은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뉴 GLE의 도난 방지 패키지는 차량 주차 후 잠금 상태에서 도난 경보 알림 서비스를 자동으로 활성화 시켜서, 차량 문 또는 트렁크가 무단으로 열리거나 충격으로 인해 차량의 움직이 감지 될 경우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고객에게 충격 발생 및 충격 부위에 대한 알림을 제공한다. 네트워크가 없는 장소에서는 차량 내 디스플레이를 통해 충격이 발생했음을 알리고, 메르세데스-벤츠 긴급 출동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도록 알림을 준다.

아울러 메르세데스-벤츠 만의 프리미엄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Mercedes me connect) 서비스가 제공되는 차량에서는 고객의 위치와 상관없이 주차 및 주행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위치 추적 서비스를 제공해, 발렛 파킹이나 서비스센터 수리 시에도 더욱 안심하고 차량을 맡길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고객이 특정 지역에서만 차량을 사용하길 원할 경우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지오펜싱(Geofencing) 기능을 활성화, 관리 지역을 설정할 수 있다. 만약 차량이 해당 지역을 이탈하거나 진입할 경우 SMS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객에게 알람을 제공한다.

더 뉴 GLE 300 d 4MATIC과 더 뉴 GLE 450 4MATIC 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각 9030만원, 1억105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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