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세청, 인천국제공항에 ‘납세지원센터’ 24일 신설

이소희 기자
입력 2019.10.24 12:00 수정 2019.10.24 09:03

공항 이용객·모범납세자 등에 세무상담 등 납세서비스 제공

공항 이용객·모범납세자 등에 세무상담 등 납세서비스 제공

인천지방국세청이24일 인천공항 이용객과 모범납세자 등에 대한 납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2층 정부종합행정센터 내에 ‘국세청 납세지원센터‘를 신설했다.

국세청 납세지원센터 ⓒ국세청 국세청 납세지원센터 ⓒ국세청

납세지원센터는 공항 이용객 등을 대상으로 세무상담과 전자신고 지원 등 각종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상설 신고접수창구를 운영한다.

특히 수출·수입업자 영세율 해당 여부, 해외지출경비 등 상담, 국내 체류 외국인에 대한 세금신고 방법, 체납 시 불이익 등을 안내하고 국인관광객 부가가치세 사후환급 관련 문의 등 상담,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각종 확인서 발급과 휴대품·해외직구물품에 대한 관세청 압류업무 등 체납업무도 지원된다.

또한 납세지원센터 내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해 모범납세자에게 사무·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모범납세자가 성실납세자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공항서비스 혜택을 확대했다.

이에 따라 2017년 이후 모범납세자 표창 수상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된다.

최정욱 인천지방국세청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인천공항은 국내공항 중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만큼 납세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면서 ”이번 납세지원센터 개소를 통해 공항 이용객과 모범납세자의 편익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