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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 제품 매출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

이은정 기자
입력 2019.10.23 09:19 수정 2019.10.23 09:23

플릭사비, 올해 10% 수준의 매출 상승세

임랄디, 출시 1년 만에 누적 매출 1억불 돌파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전경.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전경.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Biogen)은 22일(현지시간)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바이오젠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3종(베네팔리·플릭사비·임랄디)이 3분기에 유럽에서 기록한 매출은 총 1억8360만불(약 2201억원)이다.

제품 판매량 확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1억3470만불) 대비 36% 증가했으며, 여름휴가 등 계절적 요인으로 직전 분기(1억8440만불) 대비 0.4% 감소했다.

3분기 총 누적 매출은 5억4240만불(약 6503억원)이다. 이는 작년 연간 매출 5억4510만불(약 6536억원)을 조기에 달성한 수준이며,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연간 제품 판매 실적 기록을 달성할 전망이다.

제품별 매출은 베네팔리가 1억1159만불(약 1390억원), 플릭사비가 1840만불(약 220억원), 임랄디가 4930만불(약 591억원)이다. 베네팔리는 유럽 주요 5개국에서 오리지널 의약품을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꿰차고 있으며, 플릭사비는 분기별 10% 수준의 상승폭으로 꾸준히 매출이 오르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출시한 임랄디는 11개월간 누적 매출이 1억4900만불(약 1790억원)에 달하며, 치열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경쟁 속에서도 매출 상승세 및 시장 점유율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박상진 삼성바이오에피스 커머셜본부장 전무는 “지속적인 판매 물량 확대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으며, 계절적 요인으로 다소 감소한 매출은 4분기에 반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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