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학규 "당정청의 조국 구하기, 도 넘고 있다"

최현욱 기자
입력 2019.10.14 10:04 수정 2019.10.14 10:06

"검찰 개혁, 조국 수사 종결 이후 진행해도 늦지 않아

패스트트랙 법안, 선거법 개정안부터 처리하는 게 순리"

"검찰 개혁, 조국 수사 종결 이후 진행해도 늦지 않아
패스트트랙 법안, 선거법 개정안부터 처리하는 게 순리"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4일 더불어민주당·정부·청와대가 모여 검찰 개혁 의지를 표출한 전날 고위 당정청 협의회를 두고 “조국 구하기를 제도화하고 있다”며 “국론이 분열된 가운데 조국 구하기가 도를 넘고 있다”고 지적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4일 더불어민주당·정부·청와대가 모여 검찰 개혁 의지를 표출한 전날 고위 당정청 협의회를 두고 “조국 구하기를 제도화하고 있다”며 “국론이 분열된 가운데 조국 구하기가 도를 넘고 있다”고 지적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4일 더불어민주당·정부·청와대가 모여 검찰 개혁 의지를 표출한 전날 고위 당정청 협의회를 두고 “조국 구하기를 제도화하고 있다”며 “국론이 분열된 가운데 조국 구하기가 도를 넘고 있다”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법무장관은 검찰 개혁안에 대해 무슨 일이 있어도 끝을 봐야 한다고 말했다”며 “검찰 개혁은 해야 하지만, 조 장관의 특권과 반칙이 국민의 지탄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검찰의 수사를 방해하고 압박하는 태도는 잘못됐다”고 말했다.

이어 손 대표는 “검찰 개혁은 조국에 대한 수사 종결 이후 차분히 진행돼도 늦지 않다”며 “조 장관을 하루빨리 해임해 시한폭탄을 안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부터 구해야 나라가 산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이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공수처 법안과 검경수사권 조정안 등을 선거법 개정안보다 먼저 처리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에 대해 손 대표는 “크게 잘못된 생각”이라며 “여야 원내대표가 합의한 그대로 선거법 개정안부터 처리하는 것이 순리다. 국민의 눈과 귀를 무서워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