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조국 임명 강행…야4당 일제히 靑 규탄 돌입

강현태 기자
입력 2019.09.09 14:45 수정 2019.09.09 14:56

한국 "국민 지배하려는 시도… 상식의 실종"

바른 "이 땅의 정의에 사형선고…국조 추진"

대안 "이 사태로 인한 혼란, 정부여당 책임"

평화 "상식 밖의 결정…깊은 분노를 느낀다"

한국 "국민 지배하려는 시도… 상식의 실종"
바른 "이 땅의 정의에 사형선고…국조 추진"
대안 "이 사태로 인한 혼란, 정부여당 책임"
평화 "상식 밖의 결정…깊은 분노를 느낀다"


조국 당시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7일 오전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국회를 떠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조국 당시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7일 오전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국회를 떠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를 임명 강행한 가운데, 범여권인 정의당을 제외한 야4당은 일제히 논평을 통해 청와대를 규탄했다.

김명연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임명은 국민 목소리를 무시하고 검찰을 압박한 것으로도 모자라 국민을 지배하려는 시도"라며 "대한민국의 상식과 정의가 실종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수석대변인은 "제1야당으로서 더 강력한 투쟁에 나설 것"이라며 "잘못된 결정을 조속한 시일 내에 철회시키기 위해, 대한민국의 법치를 바로세우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해 국민과 함께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민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은 같은날 논평을 통해 "대통령의 임명강행은 이 땅의 정의에 대한 사형선고"라며 "기업의 '오너 리스크'처럼 국민들은 이제 '대통령 리스크'를 고통스레 경험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향후 국정 운영과 관련해 "여야 간 협치는 물 건너갔다"며 "조 후보자와 관련된 제반 문제점들을 정리해 국정조사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정숙 대안정치연대 수석대변인도 "설마설마 했지만 문 대통령이 국민 다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조국 법무장관 임명을 강행했다"며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향후 정국 운영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국 장관은 본인과 가족들의 수사에 어떠한 방식으로도 개입해서는 안되며, 오해를 살만한 행동조차 용납될 수 없다"며 "이 사태로 인한 혼란은 전적으로 정부·여당의 책임이라는 점을 분명히 지적한다"고 경고했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민 다수가 반대하는 후보를 임명 강행한 상식 밖 결정에 깊은 실망과 분노를 느낀다"며 "문재인호가 산으로 가고 있다"고 논평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