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황교안, 조국 청문회 난항에 "文정권 단두대 될까 두렵나"

송오미 기자
입력 2019.09.04 10:47 수정 2019.09.04 11:07

"(여권이) 증인·자료 내놓지 않고 버티는 이유 알게 돼"

"민주당, 청탁금지법 위반하면서 조국 위해 국회 회의실 내줘"

"(여권이) 증인·자료 내놓지 않고 버티는 이유 알게 돼"
"민주당, 청탁금지법 위반하면서 조국 위해 국회 회의실 내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4일 증인 채택 문제를 둘러싼 여야 간 이견으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열리지 않고 있는 것과 관련해 "청문회 자리가 조국 사퇴 현장이 될 뿐만 아니라 이 정권의 단두대가 될 것이 두려웠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여권이) 증인도, 자료도 내놓지 않고 버티는 이유가 무엇인지 국민들은 그 검은 속내를 명확히 알게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조 후보자가 지난 2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연 것과 관련해 "여당은 국회 내규는 물론 청탁금지법까지 위반하면서 조국 개인을 위해 국회 회의실을 내줬다"며 "정상적인 국가라면 도저히 경험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지난 2일 의원총회를 열겠다며 국회 본관 246호를 낮 12시부터 밤 12시까지 사용하겠다고 예약했지만,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30분가량만 사용하고 조 후보자를 위한 기자간담회 장소로 내줬다. 이에 대해 유인태 국회 사무총장도 지난 3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지금 국민들은 이것이 대통령이 말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나라냐'고 묻고 있다"며 "도대체 대통령은 조 후보자와 무슨 특수 관계에 있길래 이런 범죄 혐의자를 법무부 장관에 임명하려는 것이냐"고 거듭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