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DHC 모델' 정유미 측 "초상권 철회·활동중단 요청"

부수정 기자
입력 2019.08.12 18:06 수정 2019.08.12 18:07
혐한(嫌韓)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일본 화장품 기업 DHC의 모델인 배우 정유미 측이 DHC에 초상권 사용 철회와 모델 활동 중단을 요청했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혐한(嫌韓)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일본 화장품 기업 DHC의 모델인 배우 정유미 측이 DHC에 초상권 사용 철회와 모델 활동 중단을 요청했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혐한(嫌韓)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일본 화장품 기업 DHC의 모델인 배우 정유미 측이 DHC에 초상권 사용 철회와 모델 활동 중단을 요청했다.

정유미 소속사 에이스팩토리는 12일 오후 공식 입장을 내고 "DHC 본사 측 망언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DHC코리아와 정유미의 뷰티 모델 계약을 지난해 체결했다"면서 "정유미 SNS에 게재된 DHC 제품 사진도 기존 광고 계약에 포함된 조항이었다. 하지만 이번 DHC 본사 측 발언에 중대한 심각성을 느껴 정유미의 초상권 사용 철회와 모델 활동 중단을 요청했다. 정유미 SNS 내 DHC 관련 게시물도 삭제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또 "DHC와의 재계약도 절대 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일본 화장품 기업 DHC의 자회사인 DHC테레비는 최근 혐한 발언이 담긴 유튜브 콘텐츠인 '진상 도로노몬 뉴스'를 내보냈다.

이 프로그램에서 극우 성향으로 알려진 출연자들이 위안부상을 "예술성이 없다. 내가 현대미술이라고 소개하며 성기를 내보여도 괜찮은 것인가"고 말했다.

한국의 불매운동을 언급하면서는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라고 조롱했다.

또 "조센징(과거 조선인을 비하하는 표현)은 한문을 문자화하지 못했다"고 주장하는 등 한국과 한국인에 대해 혐오성 발언을 했다.

이 콘텐츠 내용이 한국에 전해지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DHC 불매운동 기류가 일었고, SNS를 통해 해명을 요구했다.

하지만 DHC는 SNS 댓글을 막는 등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다. 불똥은 DHC 광고모델인 정유미에게까지 튀었고, 누리꾼들은 모델 활동을 중단하라고 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