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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인공지능 보안 서비스 ‘우리집 지킴이’ 출시

김은경 기자
입력 2019.08.07 09:08 수정 2019.08.07 09:09

IoT 센서로 침입 감시…112 간편신고 기능도

서비스 가입 시 가정용 CCTV 등 기기 5종 제공

LG유플러스 직원들이 7일 집안 내 침입을 감지해 위급상황 발생시 112로 신고할 수 있는 ‘우리집 지킴이’ 서비스 출시 소식을 알리고 있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7일 집안 내 침입을 감지해 위급상황 발생시 112로 신고할 수 있는 ‘우리집 지킴이’ 서비스 출시 소식을 알리고 있다.ⓒLG유플러스

IoT 센서로 침입 감시…112 간편신고 기능도
서비스 가입 시 가정용 CCTV 등 기기 5종 제공


LG유플러스는 집안 내 침입을 감지해 위급상황 발생시 112로 신고할 수 있는 ‘우리집 지킴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우리집 지킴이는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통해 침입을 감지한다. 폐쇄회로(CC)TV 녹화를 통한 비디오 보안서비스와 사이렌 알림, 112 간편신고 기능 등을 갖춘 종합 홈보안서비스다.

서비스 가입 시 360도 파노라마 촬영이 가능하고 사람을 구분해 인식하는 가정용 CCTV ‘맘카’와 창문이나 현관문의 열림을 감지해 알려주는 ‘열림 알리미’, 적외선 센서로 어두운 밤에도 동작을 감지해 사이렌을 울리는 ‘움직임 알리미’와 고객의 필요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선택기기 1종까지 총 5종의 IoT 기기를 제공한다.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 도난이나 화재 등의 피해를 입었을 경우 보험 적용을 통한 보상을 지원한다. 도난은 최대 500만원, 화재의 경우 최대 1000만원까지 각각 보장한다. 서비스 이용료 이외에 별도로 고객이 부담해야 할 보험료는 없다.

이용 요금은 U+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월 1만원(3년 약정기준·VAT포함 1만1000원), 단독으로 이용할 경우 월 1만1000원(3년 약정기준·VAT포함 1만2100원)이다. 해당 서비스는 LG유플러스 전국 매장과 고객센터에서 가입 가능하다.

류창수 LG유플러스 스마트홈상품그룹 상무는 “IoT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보안상품에 비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예방과 감시·확인·신고·보상까지 필요한 기능을 모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최근 여러 가지 사건으로 불안에 떨고 있는 고객들이 IoT 보안서비스로 안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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