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황교안 "靑 제대로 준비 안 한 회동…답답한 대답뿐"

이충재 기자
입력 2019.07.20 13:00 수정 2019.07.20 13:08

페이스북 글에서 "아쉬움도 크지만 후회 않는다"

"결국 말뿐이었고, 결국 우리 당 대안 뿐이었다"

페이스북 글에서 "아쉬움도 크지만 후회 않는다"
"결국 말뿐이었고, 결국 우리 당 대안 뿐이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후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정당 대표들과의 만남을 마치고 나오던 중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후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정당 대표들과의 만남을 마치고 나오던 중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청와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0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5당 대표의 회동에 대해 "청와대가 제대로 준비도 하지 않은 ‘청와대 회동’, 결국 말뿐이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우리 자유한국당이 고심 끝에 제안한 청와대 회동, 결국 거의 우리 당 대안 뿐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회담에서) 일본과 미국에 특사를 보내야한다고 촉구했고, 한미일 공조의 복원을 강조했고, 경제정책의 대전환을 요청했다"면서 "하지만, 답답한 대답뿐이었다"고 지적했다.

[이하 황교안 대표 페이스북 글 전문]

“국민을 위해, 우리가 답할 것입니다”

어떠한 이유도 없었습니다. 오직 국익만을 생각했습니다. 국민만 바라보며 아무런 조건없는 청와대 회동을 제안했고, 국민을 마음에 담아 회동에 임했습니다. 진심이었습니다. 진심이었기에 우리는 일본 통상제재에 대한 나름의 해법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일을 그르친 뒤에도 대책도 세우지 못하고 후회도 할 줄 모르는 이 정부에 화가 많이 납니다. 그래서 더욱, 제 진심을 담아 말했습니다.

조속히 양국정상이 만나 담판을 지으라고 촉구했습니다. 일본과 미국에 특사를 보내야한다고 촉구했습니다. 한미일 공조의 복원을 강조했습니다. 경제정책의 대전환을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답답한 대답뿐이었습니다.

청와대가 제대로 준비도 하지 않은 ‘청와대 회동’, 결국 말뿐이었습니다. 우리 자유한국당이 고심 끝에 제안한 청와대 회동, 결국 거의 우리 당 대안뿐이었습니다.

격려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회동을 마치고 여러분 의견들을 꼼꼼히 살펴보았고 또 성찰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아쉬움도 크지만, 후회하지 않습니다.

설사 우리의 제안이 대답 없는 메아리가 되더라도 우리는 제안을 멈출 수 없습니다. 나라와 국민을 위해, 우리가 답할 것입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