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 CNS, 통합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엑스퍼’ 출시

김은경 기자
입력 2019.06.19 20:17 수정 2019.06.19 20:17

클라우드 자원 자동 생성·확장·통제

사용 현황 맞춤형 대시보드 제공

LG CNS 직원이 1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테크데이(TECH DAY) 2019’ 행사에서 행사에 참가한 기업 고객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LG CNS LG CNS 직원이 1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테크데이(TECH DAY) 2019’ 행사에서 행사에 참가한 기업 고객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LG CNS

클라우드 자원 자동 생성·확장·통제
사용 현황 맞춤형 대시보드 제공


LG CNS가 다양한 사업 환경에 맞춤형 클라우드를 제공하고 통합 관리해주는 플랫폼 ‘클라우드엑스퍼(CloudXper)’를 정식 출시했다.

LG CNS는 1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 신기술 설명회 ‘테크데이(TECH DAY) 2019’ 행사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클라우드엑스퍼는 기업 요구사항에 맞게 퍼블릭클라우드나 프라이빗클라우드 등 클라우드 자원을 자동으로 생성·확장·통제해 효과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사용량에 따른 비용분석과 예산관리로 비용 절감 효과가 있으며 기업의 클라우드 사용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맞춤형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LG CNS는 이와 함께 미국 슬라럼, 캐나다 엠보틱스 등 해외 클라우드 전문기업을 비롯해 메가존, 오픈소스컨설팅 등 국내 클라우드 전문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소개했다.

또 이날 설명회에서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인공지능(AI)을 학습시키고 인공지능 모델을 생성하는 AI 빅데이터 플랫폼 ‘디에이피(DAP) 2.0’이 공개됐다.

LG CNS가 지난 2017년 출시한 ‘디에이피 1.0’이 빅데이터 분석에 중점을 뒀다면 디에이피 2.0은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AI 분석 기능을 확대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디에이피 2.0은 ▲기업의 AI빅데이터 개발 환경 구축 ▲기업이 보유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공장의 부품·제품 불량검사 ▲챗봇 서비스 ▲음성인식과 자연어 이해 기술 ▲이미지나 동영상을 분석하는 AI 시각 지능 서비스 등 AI 빅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와 관련해서는 LG CNS가 자체 보유한 RPA 플랫폼과 지난 2년간 RPA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축적한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공유했다.

구체적으로 매일 1000건씩 발생하는 송장 입력과 상품 판매 매장의 매출 데이터 추출 및 정산 급여 지급 후 검증하는 업무 등에 RPA를 적용한 사례를 소개했다. 문장 의미나 이미지 분석 등의 기술이 더해진 ‘RPA+AI’라는 개념을 적용한 LG CNS의 솔루션 개발 계획도 공개했다.

이날 김기영 LG CNS 블록체인사업팀 단장은 공공·금융·통신·제조 등 모든 산업영역에 적용 가능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Monachain)’을 소개했다.

모나체인은 ▲지자체나 대학교 등과 연계한 지역화폐 서비스 ▲지문 등 생체정보를 통한 모바일 디지털 신분증 ▲중요 문서의 작성·전송·폐기 등 위·변조 없는 문서 이력관리 ▲제품 생산에서 고객 인도까지 전 과정에 있어서 이력과 거래정보를 투명하고 신속하게 공유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CNS 관계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주축이 되는 IT 신기술에 대해 고객들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LG CNS 기술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고객들이 업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IT 신기술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