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는 디자인 분야별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 51인으로 구성된 ‘LH 디자인 컨설턴트’를 출범한다고 10일 밝혔다. 디자인 컨설턴트는 LH에서 추진하는 각종 디자인 관련 사업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각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해 온 디자인 업무를 통일함으로써 LH의 디자인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도입됐다. LH가 건축·도시 분야의 PM 등 전문가와 협업한 사례는 다수 있었지만 디자인 분야에서 전문가와의 협업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H 디자인 컨설턴트는 공간·환경, 제품, 시각·정보 등 디자인 주요 분야의 산업계 및 학계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앞으로 LH 각 부서에서 필요한 디자인 업무 관련 맞춤형 컨설팅을 수행하게 된다. 컨설팅 대상은 아파트 외부색채 디자인, 조명기구 등 제품디자인을 비롯해 각종 홍보물 제작 및 홈페이지와 SNS, CI 등 미디어·콘텐츠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디자인 컨설턴트를 통해 LH 디자인의 전문성과 통일성을 확보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 혁신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검색

메인 네비게이션

LH, ‘디자인 컨설턴트’ 출범…디자인 전문성 확보

원나래 기자 | 2019-06-10 09:40
LH는 디자인 분야별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 51인으로 구성된 ‘LH 디자인 컨설턴트’를 출범한다고 10일 밝혔다.

디자인 컨설턴트는 LH에서 추진하는 각종 디자인 관련 사업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각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해 온 디자인 업무를 통일함으로써 LH의 디자인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도입됐다.

LH가 건축·도시 분야의 PM 등 전문가와 협업한 사례는 다수 있었지만 디자인 분야에서 전문가와의 협업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H 디자인 컨설턴트는 공간·환경, 제품, 시각·정보 등 디자인 주요 분야의 산업계 및 학계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앞으로 LH 각 부서에서 필요한 디자인 업무 관련 맞춤형 컨설팅을 수행하게 된다.

컨설팅 대상은 아파트 외부색채 디자인, 조명기구 등 제품디자인을 비롯해 각종 홍보물 제작 및 홈페이지와 SNS, CI 등 미디어·콘텐츠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디자인 컨설턴트를 통해 LH 디자인의 전문성과 통일성을 확보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 혁신을 이루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원나래 기자]
데일리안 채널 추가하기
데일리안과 카카오플러스 친구가 되어주세요

끝FUN왕

더보기
Go to previous page Go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