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흥민, 챔스 결승 뛰고 6월 A매치 출전…이정협도 복귀

신문로 = 김평호 기자
입력 2019.05.27 11:24 수정 2019.05.27 16:09

6월 A매치 2연전 명단 발표

이정협, 김태환, 손준호 등 K리거 합류

국가대표팀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6월 A매치에도 대표팀 유니폼을 입는다. ⓒ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국가대표팀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6월 A매치에도 대표팀 유니폼을 입는다. ⓒ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국가대표팀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6월 A매치에 나설 벤투호 명단에 변함없이 이름을 올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27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6월 A매치 2연전에 나설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는 6월 7일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호주, 11일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란과 평가전을 치른다.

주장이자 에이스 손흥민이 예상대로 이름을 올렸다. 그는 오는 6월 2일에 열리는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출전과 군사훈련으로 발탁 여부가 불투명했지만 벤투 감독의 신뢰는 변함이 없었다.

또한 권창훈을 비롯해 이재성, 이승우, 황희찬 등 유럽파들도 변함없이 호출을 받았다. 반면 이청용, 지동원 등 지난 3월 평가전에 소집이 됐던 일부 유럽파들은 이번에는 부상 등을 이유로 선발되지 못했다.

눈길을 모으는 것은 슈틸리케호 황태자 이정협의 발탁이다. 그는 최근 K리그2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벤투호 출범 이후 처음으로 성인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K리거 중에는 김태환과 손준호 등이 벤투호에 처음으로 승선했다.

◇3월 A매치 2연전 대표팀 명단

△GK=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톈진 텐하이) 홍철(수원)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 김문환(부산) 김태환(울산) 주세종(아산 무궁화)

△MF=황인범(벤쿠버) 이진현(포항) 백승호(지로나) 손준호(전북)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승우(베로나) 손흥민(토트넘) 권창훈(디종) 황희찬(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FW=이정협(부산) 황의조(감바 오사카)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