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양정철, 서훈 만남 보도에 "지인들과의 사적 모임"

이유림 기자
입력 2019.05.27 10:36 수정 2019.05.27 11:16

입장문 내고 해명…"뭘 알고자 한 것이냐" 불쾌감

입장문 내고 해명…"뭘 알고자 한 것이냐" 불쾌감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 위치한 민주연구원으로 출근하며 기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 위치한 민주연구원으로 출근하며 기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27일 서훈 국가정보원장과 비공개로 만나 4시간 동안 밀담을 나눴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독대가 아니라 오래전부터 알고 지내던 지인들이 함께한 만찬이었다"고 말했다.

양 원장은 "제가 고위 공직에 있는 것도 아니고 공익보도 대상도 아닌데 미행과 잠복취재를 통해 일과 이후 삶까지 이토록 주시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언론 보도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양 원장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독대가 아니라 오래전부터 알고 지내던 지인들이 함께 한 만찬이었다"며 "서 원장께 모처럼 문자로 귀국 인사를 드렸고, 서 원장께서 원래 잡혀있었고 저도 잘 아는 일행과 모임에 같이 하자고 해 잡힌 약속이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내년 총선에서 집권여당의 총선 전략과 정책 수립 등을 총괄하는 인사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할 국정원장을 단독으로 만난 사실은 논란의 여지가 다분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양 원장도 이를 의식한 듯 "사적인 지인 모임이어서 특별히 민감한 얘기가 오갈 자리도 아니었고, 그런 대화도 없었다"고 했다.

이어 해당 보도를 한 언론을 겨냥해 "당사에서부터 전철 한 시간, 식당 잠복 서너시간을 몰래 따라 다니며 뭘 알고자 한 것이냐. 추구하고자 한 공적 이익은 무엇이냐"고 따져 물으며 "기자정신과 파파라치 황색 저널리즘은 다르다"고 했다.

양 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통한다. 지난 14일 민주당으로 복귀한 뒤 문희상 국회의장에 이어 서훈 원장까지 독대하는 등 광폭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