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인 네비게이션

"수익형 부동산 찾아라" 노하우 전수하는 은행들

부광우 기자 | 2019-05-25 06:00
국내·외 부동산 투자 사례 소개 눈길
족집게 강의부터 이색 현장 체험까지


국내 대형 은행들의 부동산 투자 세미나가 이어지고 있다.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면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풀이된다.ⓒ게티이미지뱅크국내 대형 은행들의 부동산 투자 세미나가 이어지고 있다.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면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풀이된다.ⓒ게티이미지뱅크

국내 대형 은행들의 부동산 투자 세미나가 이어지고 있다.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면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최근에는 국내를 넘어 해외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적극 소개하는 사례도 늘면서 자산 관리에 고심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번 달 27일 신한은행은 서울 역삼로 소재 신한아트홀에서 고객 초청 해외 부동산 세미나를 개최한다. 신한은행은 국외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고(高) 자산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신한은행은 ▲글로벌 부동산 투자시장 트렌드 ▲미국 일본 등 해외 주요 지역 소재 부동산 물건 ▲해외 부동산 취득 및 처분 절차 등 고객 문의가 많은 내용들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국내 투자용 부동산의 수익률이 하락하고 있어 해외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해외 부동산과 관련된 맞춤형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투자를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도 지난 24일 서울 중구 본점 4층 비전홀에서 베트남 투자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는 베트남 금융 시장에 대한 현황과 함께 현지 부동산 투자를 위한 가이드가 시선을 끌었다.

해당 세미나에서는 ▲베트남 경제 현황 소개와 미래에 대한 전망 ▲베트남 금융 투자 전략 ▲베트남 부동산 투자 가이드 등 크게 3가지 주제로 꾸려졌다. 특히 박상욱 우리은행 해외부동산팀장이 진행한 해외 부동산 투자신고 핵심 가이드와 함께, 쯔엉 베트남 킹랜드 대표가 소개한 베트남 현지 부동산 시장 투자 유의사항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자아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베트남 투자에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 베트남 펀드 투자, 베트남 부동산 투자 등에 대해 설명하고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특히 해외부동산 투자 신고 절차와 세금에 대한 내용도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어 베트남 투자에 대한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NH농협은행도 같은 날 서울 중구 그랜드앰배서더서울에서 최우수고객(VVIP)을 대상으로 부동산·세무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는 2019년 부동산 시장전망과 절세전략이라는 주제로 1부는 농협은행 WM자문센터 김효선 부동산부문 수석위원이, 2부는 농협은행 WM자문센터 백종원 세무사가 부동산 주요 개정세법과 절세전략을 제시했다.

세미나를 진행한 농협은행 WM자문센터는 지난해 11월에 신설된 조직이다. VVIP고객의 수요 충족과 고객의 자산 가치 증대를 위해 영업점 WM과 협업해 본부 전문 인력이 고객에게 종합자산관리를 지원하는 컨설팅 조직이다. 농협은행은 이 세미나를 이번 달 중 제주와 경기, 경남, 전남 4개 지역에서 추가로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인태 농협은행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고객들의 부동산 정책과 절세 전략에 대한 관심에 맞춰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농협은행은 은퇴설계와 부동산, 세무 등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세미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직접 고객들과 함께 부동산 탐방에 나서는 이색 프로그램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하나은행은 지난 9일부터 이틀 간 서울 송리단길과 방이동 먹자골목 일대에서 부동산 투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투어에서 참가자들은 특히 송리단길과 방이동 먹자골목의 ▲실제매물에 대한 가격분석 ▲상권변화와 투자포인트 ▲해당상권 맞춤형 투자 유의사항 등이 담긴 상세한 자료와 실시간 상담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는 후문이다.

박세걸 하나은행 WM사업단장은 "손님들께 보다 현장감 있는 체험형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부동산 투어 세미나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주요 투자관심지역을 미리 파악, 다양한 체험적 투자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손님들께 실질적인 전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데일리안 = 부광우 기자]
데일리안 채널 추가하기
데일리안과 카카오플러스 친구가 되어주세요
<

끝FUN왕

더보기
Go to previous page Go to top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