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경원 "文대통령 '단도미사일' 발언, 속마음인가"

조현의 기자
입력 2019.05.22 10:32 수정 2019.05.22 10:32

"대통령이 탄도 미사일 의미 모를 리 없어"

"대통령이 탄도 미사일 의미 모를 리 없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2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을 '단도 미사일'이라고 했다가 '실수'라며 정정한 데 대해 "말실수인지, 내심(內心)인지 여러 생각을 하게 만든다"고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문 대통령이 탄도 미사일의 의미를 모를 리 없을 텐데, 기어이 단거리 미사일로 수정하는 모습에서 조급함과 초조함을 엿볼 수 있었다"고 했다.

그는 "정부가 개성공단 기업 방북을 승인해주고 100억원 가량의 대북지원을 약속했지만 북한은 대남 비방만 늘어놓고 있다"며 "북핵 시설은 오리무중이고 탄도 미사일은 영원히 분석 중이다. 북한의 대남 비방에는 침묵하는데 이것이 문재인 정부 대북정책의 현실"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정부는) 북한의 눈치를 보며 움직일 생각하지 말고, 북한을 움직일 생각을 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