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금감원, 핀테크 기업 해외진출 세미나 개최…온라인 참가신청 가능

배근미 기자
입력 2019.05.16 15:49 수정 2019.05.16 16:13

서울 DDP서 오후 1시부터 진행…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일환

글로벌시장 관심있는 금융사-핀테크기업 사전신청 통해 참여 가능

핀테크 기업 해외진출 세미나 개요 ⓒ금융감독원 핀테크 기업 해외진출 세미나 개요 ⓒ금융감독원

금융당국이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Korea Fintech Week 2019)의 일환으로 오는 23일 '핀테크 기업 해외진출 세미나'를 개최한다.

금융감독원은 정부의 신남방 정책 및 높은 성장 가능성으로 국내 금융산업의 해외진출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국내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등의 신시장 개척 지원을 위해 해외진출 지원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23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메인 이벤트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해외 금융당국과 해외 핀테크 랩 운영 금융회사, 글로벌 컨설팅사, 해외 유명 핀테크 기업 등이 해외진출 전략 및 현지화 노하우 등을 발표하고 청중대상 Q&A 시간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금감원과 글로벌 컨설팅 사 '딜로이트'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내 핀테크 기업 해외진출 지원과 해외투자자 대상 비즈니스 소개 기회 제공 등을 골자로 하는 MOU을 체결하는 한편 딜로이트의 해외진출 기회 및 리스크 관리 방안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베트남과 호주, 인도네시아 금융당국 등에서 핀테크 기업 진출국으로서의 장점을 홍보하는 한편 신한금융지주 핀테크 랩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류 및 해외진출 프로그램, 핀테크 동향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포럼은 글로벌 시장 개척에 관심 있는 핀테크 기업 및 금융회사 임직원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오는 20일까지 온라인 사전접수를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다. 이후 현장접수는 잔여좌석에 한해서만 이뤄질 예정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취지에 맞춰 국내 핀테크 기업, 금융회사 등의 신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유도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 해외 금융시장과의 파트너십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