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인영 "나경원, 합리적 보수 길 찾는다면 좋은 파트너"

고수정 기자
입력 2019.05.10 10:12 수정 2019.05.10 10:13

tbs 라디오서 "한국당서 합리적 보수 정치할 수 있는 사람" 평가

이인영(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0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 대해 "나 원내대표가 U턴해서 합리적 보수의 길을 찾는다면 얼마든지 말이 통하고 대화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은 이 원내대표와 나 원내대표가 9일 국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실에서 마주보며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인영(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0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 대해 "나 원내대표가 U턴해서 합리적 보수의 길을 찾는다면 얼마든지 말이 통하고 대화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사진은 이 원내대표와 나 원내대표가 9일 국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실에서 마주보며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0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 대해 "나 원내대표가 U턴해서 합리적 보수의 길을 찾는다면 얼마든지 말이 통하고 대화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한국당에서 그래도 합리적 보수 정치를 할 수 있는 분은 나 원내대표라고 생각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최근에 (한국당이) 장외투쟁 과정에서 너무 오른쪽으로 치우친 것 같다"며 "제가 그걸 극우화 경향이라 표현도 하고 '그거는 좀 위험하다. U턴해라'라는 표현도 많이 했다"고 했다.

전날 나 원내대표와의 상견례 자리에서 국회 정상화 시기를 논의했느냐는 질문에 대해 "서로가 한 술 밥에 배부르다라고 생각하진 않고 있다"며 "다만 '긴 시간을 가지고 흉금을 터놓고 많은 얘기를 나눠보자, 기회를 조만간 가져보자'라는 이야기를 했다"고 답했다.

패스트트랙 정국서 물리적 충돌에 대한 양당의 고소·고발이 벌어진 데 대해서는 "국회선진화법의 작동 과정에서 생긴 문제이기 때문에 우리 정치권이 일방적으로 고소·고발을 취하할 수 있는 것이냐, 그러면 국회 선진화법을 왜 만들었느냐라는 국민의 비판이 있다는 점을 생각해야 한다"며 "고소·고발된 문제들에 대해 취하하는 문제들은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