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北매체, 대북정책 한미공조 비난…"美, 주제넘은 참견 말라"

스팟뉴스팀
입력 2019.05.04 11:25 수정 2019.05.04 11:39
북한 선전 포스터 이미지 ⓒ조선의오늘 북한 선전 포스터 이미지 ⓒ조선의오늘

북한 선전매체들은 4일 미국이 남측에 대북 압박정책을 강요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날 대외선전매체 '메아리'는 '미국의 주제넘은 참견'이라는 글에서 "미국은 부당한 압력과 주제넘은 참견질로 북남선언들의 이행을 가로막을 것이 아니라 동족끼리 민족문제를 해결하려는 북남 간의 노력을 존중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근 방한한 미국 상원의원들과 마크 내퍼 미국 국무부 부차관보 대행이 잇따라 한미간 긴밀한 공조를 강조한 것에 대한 반응으로 해석된다.

이 매체는 "남조선 당국이 북남관계 개선에 나서지 말고 저들의 대조선(대북) 제재·압박정책에 보조를 맞추라는 강박으로서 실로 고약하기 짝이 없는 짓"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불순한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북남관계 개선의 앞길을 가로막는 미국의 날강도적 심보는 우리 민족에게 대미 적대감만을 더욱 고취시키는 결과 밖에 가져올 것이 없다"고 말했다.

반면 남측에 대해서는 '민족공조'에 적극적으로 나서라고 요구했다. '메아리'는 남측이 "그 어떤 외풍과 역풍에도 구애됨이 없이 판문점상봉과 9월 평양상봉때의 초심으로 되돌아와 북남선언의 성실한 이행으로 민족 앞에 지닌 자기의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남북 간에 "엄중한 정세가 조성되고 있다"면서 "이것은 이 구실, 저 구실을 내대며 북남선언 이행을 회피한 남조선 당국의 온당치 못한 태도에 근본원인이 있다"고 주장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