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미래 금융 이끌 아이디어 찾습니다" 금융위, 제1회 핀테크 공모전 개최

배근미 기자
입력 2019.04.18 17:34 수정 2019.04.18 18:04

5월 7일까지 이메일로 지원…지급결제 등 핀테크 관련 아이디어 접수

혁신상 수상자 9명 중 현장발표 통해 대상 선정...입상자 지원 특전도

금융위원회가 주최하고 금융회사와 금융유관기관이 공동으로 후원하는 '제1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이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가 주최하고 금융회사와 금융유관기관이 공동으로 후원하는 '제1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이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가 주최하고 금융회사와 금융유관기관이 공동으로 후원하는 '제1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이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총 상금규모만 1억원 규모인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단체 또는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한은 내달 7일 오후 6시까지로 인슈어테크, 프롭테크, 지급 결제, 인터넷전문은행, 크라우드펀딩, P2P금융, 로보어드바이저, 해외송금, 금융플랫폼 등 혁신적이고 참신한 핀테크 관련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특히 금융서비스와 관련한 기술적 측면 아이디어 뿐 아니라 보안과 데이터, 결제망 등 인프라와 관련한 어떠한 아이디어도 가능하다.

당국은 공모기간 중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사전 심사를 진행한 뒤 19건을 수상대상으로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19건에 대한 시상식은 내달 23일부터 사흘 동안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앱 2019'에서 진행된다.

특히 9건의 혁신상 수상자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현장심사를 통해 이중 대상을 선정해 금융위원장상을 수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할 경우 총 1억원(혁신상 9건(각 1000만원), 도전상 10건(각 100만원))의 상금이 지원된다.

신청서는 코리아 핀테크위크 2019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고 신청서 작성과 기타 첨부서류를 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금융당국은 같은달 13일 본선진출자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입상자에게는 상금 외에도 금융회사 핀테크랩에 지원할 경우 우선 추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예비창업패키지(해외진출, 법률, 특허 등 컨설팅) 지원 및 핀테크지원센터 리더스랩 프로그램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이 핀테크 산업분야의 신규 산업모델을 발굴하고 핀테크 산업 및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특히 대학생과 예비창업자 등에게는 혁신적·창의적 아이디어가 밑거름이 돼 창업의 동기를 부여하는 촉매제로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