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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1위 중국 화윤설화맥주 '슈퍼엑스' 5월 국내 출시

김유연 기자
입력 2019.04.17 11:46 수정 2019.04.17 11:49

작년 4월, 국내 독점 판매 법인으로 출범 후 첫 제품 출시

국내서 2030 세대 겨냥해 적극적 마케팅 전략 펼칠 예정

슈퍼엑스 이미지.ⓒ현원코리아 슈퍼엑스 이미지.ⓒ현원코리아

중국 화윤설화맥주(华润雪花啤酒)가 다음달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현원코리아는 세계 판매 1위 화윤설화맥주의 '슈퍼엑스(superX)' 브랜드를 5월부터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현원코리아는 중국 화윤설화맥주의 국내 독점 판매 법인으로 작년 4월 정식 출범했다.

이번에 국내에 공식 출시하는 '슈퍼엑스'는 스포티한 이미지로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부드러운 풍미와 청량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엄선된 뮌헨 맥아를 사용해 맥아 특유의 곡물 풍미를 유지하고, 독일의 고품질 허스부르크 홉을 넣고 송백, 감귤 등의 향을 첨가해 과일 맛이 맴도는 것이 특징이다. 엄격한 공법과 프로세스를 거치는 효모는 ‘슈퍼엑스’만의 독특한 풍미를 완성한다.

슈퍼엑스의 슬로건인 용틈천애(Brave the World)는 '세상 끝까지 용감하게 달려간다'라는 의미로, 슈퍼엑스의 주 고객층인 젊은 세대의 도전정신을 뜻한다. 슈퍼엑스의 청량감과도 일맥상통하는 슬로건이다.

중국에서는 2018년 3월 론칭했으며 아이돌 그룹 갓세븐(GOT7)의 잭슨이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며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중심으로 판매가 활발하다.

국내용은 알코올 도수 3.8%로 공급되며, 가정 시장(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는 500ml 캔, 유흥 시장에서는 330ml, 500ml 병으로 출시된다.

신동수 현원코리아 마케팅본부장은 "'슈퍼엑스'는 국내 젊은 층이 선호할 수 있는 부드러운 풍미와 청량감을 두루 갖춘 맥주"라며 "브랜드가 일방적으로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2030 세대가 슈퍼엑스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비자 참여형 통합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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