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산뜻한 출발 류현진, 4월 본격 승수 쌓기 나서나

김평호 기자
입력 2019.03.30 00:10 수정 2019.03.31 00:19

애리조나와의 개막전 승리로 쾌조의 출발

로테이션상 투수 무덤 콜로라도 원정 피해

개막전에서 승리를 챙기며 산뜻한 출발을 알린 류현진. ⓒ 게티이미지 개막전에서 승리를 챙기며 산뜻한 출발을 알린 류현진. ⓒ 게티이미지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다저스)이 부담 가득했을 개막전에서 승리를 챙기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류현진은 지난 29일 오전 5시 10분(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2019 메이저리그’ 홈경기에 선발로 나와 6이닝 4피안타(1피홈런) 1실점을 기록하며 다저스의 12-5 대승을 이끌었다.

볼넷은 단 한 개도 내주지 않았고, 탈삼진은 8개를 기록했다. 6회까지 총 투구 수는 82개로 좀 더 긴 이닝을 소화할 수 있었지만 시즌 첫 경기인 만큼 다저스 코칭스태프는 크게 무리시키지 않았다.

모처럼 타선의 화끈한 득점 지원까지 등에 업은 류현진은 2001년 박찬호 이후 18년 만에 한국인 투수로는 두 번째로 개막전 승리를 챙기는 기쁨까지 누렸다.

특히 올 시즌을 마치고 새로 FA 자격을 얻는 류현진은 개막전 선발 중책을 맡아 첫 단추를 잘 꿰었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의미가 깊은 승리를 챙겼다.

류현진은 지난해 다저스가 제안한 퀄리파잉 오퍼(QO)를 수락하며 FA 재수를 택했다. 이에 2019시즌 종료 뒤에는 거액의 다년 계약을 이끌어낼 필요가 있는데 결국 성적이 중요하다.

올 시즌을 앞두고 20승을 목표로 내세운 류현진이 내달부터 본격적인 승수 쌓기에 나설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다저스의 1선발로 시즌을 시작한 류현진의 다음 등판 일정은 내달 3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경기가 유력하다. 맞대결 상대는 좌완 에이스 매디슨 범가너로 예정돼 있다.

류현진의 시즌 두 번째 등판은 샌프란시스코와의 홈경기가 유력하다. ⓒ 게테이미지 류현진의 시즌 두 번째 등판은 샌프란시스코와의 홈경기가 유력하다. ⓒ 게테이미지

부담스런 라이벌과의 일전이지만 샌프란시스코는 지난 시즌 서부지구 4위에 머물 정도로 부진했다. 또한 샌프란시스코전은 류현진이 편안하게 느끼는 홈경기로 펼쳐져 연승에 대한 기대감은 높다.

이후 일정도 순탄한 편이다. 로테이션대로라면 류현진은 4월 6일부터 시작되는 콜로라도 원정 3연전에 나서지 않는다.

‘투수들의 무덤’으로 불리는 쿠어스필드 등판은 어느 누구에게나 부담스럽다. 류현진 역시 통산 쿠어스필드에서 4경기에 선발로 나와 1승 3패 평균자책점 7.56으로 부진했다. 놀란 아레나도 등 천적 타자들을 피할 수 있게 된 점도 호재다.

샌프란시스코전을 마치면 세인트루이스 원정을 시작으로 밀워키(홈), 신시내티(원정) 등 중부지구 팀들을 잇따라 상대할 전망이다.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 성적이 좋지는 않지만 지난해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최하위에 그친 신시내티라면 승수를 추가하기에 그리 나쁜 상대는 아니다.

쾌조의 출발을 알린 류현진이 개막전 승리를 발판으로 4월 한 달 동안 승승장구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